3번, 5번 마을버스 노선 조정, 연장 운행
3번, 5번 마을버스 노선 조정, 연장 운행
  • 과천시대신문
  • 승인 2022.11.14 19: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원도심-지정타 원활한 연결 및 대중교통 연계 강화

  시는 3번, 5번 마을버스의 노선 조정 및 연장을 통한 개편으로 원도심과 과천지식정보타운을 원활하게 연결하고 운행 차량 증차를 통해 주민의 대중교통 이용 편의를 높인다. 이번 노선 개편은 주요 지하철역 과 시내버스 정류장 연계를 강화해 환승이 용이하도록 하는 데에 초점을 맞췄다.

  기존 시민회관-래미안슈르-경기과천교육도서관 등 중앙로를 중심으로 운행됐던 3번 마을버스는 과천시청- 과천여고- 문원초- 지식기반산업단지-갈현초등학교를 지나도록 해 학교와 가까운 지역으로 정차 지점을 조정, 학생들의 도보거리를 줄였다.

  5번 마을버스는 당초 시민회관-사기막골-세곡마을을 지나는 노선이 었으나 과천지식정보타운 내에 최근 입주한 아파트 단지를 경유하도록 노선을 연장해 시민회관- 사기막골- 세곡마을- 푸르지오벨라르테(S4)- 제이드자이(S9) 등을 지나게 된다.

  시는 특히, 3번과 5번 마을버스의 운행 차량을 1대씩 증차해 평일 운행 횟수를 이전보다 6~8회 확대하고, 배차간격은 15분 이상 축소해 주민의 대중교통 이용 편의를 높일 수 있도록 했다. 개편된 노선은 28일 첫차부터 적용된다.

  시는 앞으로도 과천지식정보타운 공동주택 단지 입주 및 기업 입주 기업 상황에 맞춰 운행 버스의 노선 조정을 시행할 계획이다.

  한편, 시는 대기환경 개선을 위해 저상·친환경 전기버스 도입을 확대한다. 27일부터 6번 마을버스 노 선에 2대의 저상·친환경 전기버스가 도입됐으며, 3번과 5번 마을버스 노선에도 오는 연말까지 저상·친 환경 전기버스를 도입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