래미안슈르경로당 1년간 공들인 청려장, 고령 회원들에게 전달
래미안슈르경로당 1년간 공들인 청려장, 고령 회원들에게 전달
  • 과천시대신문
  • 승인 2022.11.23 16: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2일 경로의달 행사 열고 아코디온 연주회 통해 회원 단합도모

 

경로의달을 맞아 20일 아코디온연주회를 통해 회원간 단합을 도모하고 있는 래미안슈르경로당
경로의달을 맞아 22일 아코디온연주회를 열고 회원간 단합을 도모하고 있는 래미안슈르경로당

   갈현동 래미안슈르(3단지) 경로당이 지난 22일 아코디언 연주회를 열고, 고령의 회원에게 청려장을 수여했다.

  경로의달을 맞아 열린 이날 행사에는 강신태 대한노인회 과천시지회장과 조성근 파크써밋(7-1단지) 경로당 회장 등 관계자와 3단지 경로당 회원 80여명이 참석했다.

  이날 전달된 청려장은 지난해 이 단지 회원들이 한해살이 풀인 명아주를 직접 기르고 수확하고 여러가지 공정을 거쳐 손수 만든 것으로 그 의미를 더했다. 

  권기석 3단지 경로당회장은 “작년에 경로당 회원들이 시범 재배한 명아주로 청려장을 만들어 연로하신 회원들에게 이 자리에서 증정하게 되어 매우 보람있고 의미있다”며 "청려장은 예로부터 노인들의 장수와 건강을 모두 기원하는, 귀한 보물지팡이로 회원들의 든든한 길친구가 되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경로당에서는  ‘김길탁 아코디언 악단’을 초청, 연주와 함께 3단지 주민이기도 한 이진형 레크레이션 강사의 레크레이션도 진행해 회원들에게 즐거운 시간을 선사했다.

  대한노인회 과천시지회에서는 경로의 달을 맞아 지난 10월부터 관내 경로당 33곳에서 오찬, 노래·장기자랑, 윷놀이, 한궁, 걷기대회 등을 주제로 하는 다양한 행사를 개별적으로 개최할 수 있도록 해, 어르신의 건강과 화합, 소통의 장을 열고 있다.

  강신태 대한노인회 과천시지회장은 “지역 곳곳에서 어르신들을 위한 다양한 행사가 이어지고 있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어르신들이 소통하고 화합하는 기회를 많이 만들어 나가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