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천시, 제7회 대한민국 지방자치정책대상 최우수상 수상
과천시, 제7회 대한민국 지방자치정책대상 최우수상 수상
  • 과천시대신문
  • 승인 2022.12.20 17: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시미관 및 안전 향상위한 현수막 제로화 사업으로 '영예'

 

 신계용 과천시장이 지난 9일 여의도 켄싱턴호텔에서 열린 제7회 대한민국 지방자치정책대상 시상식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과천시가 제7회 대한민국 지방자치 정책대상에서  ‘도시 미관 및 안전향상을 위한 현수막 제로화 사업’으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지난 9일 여의도 켄싱턴호텔에서 열린 ‘제7회 대한민국 지방자치 정책대상’은 광역·기초 지방자치단체와 지방의회의 우수 정책을 발굴 및 시상하는 국내 유일의 정책분야 시상으로 머니투데이 등이 주최하고 행정안전부가 후원한다.

  이번 과천시의 현수막제로화 사업은 신계용 시장이 불법 현수막 근절에 대한 강한 의지를 보이며 지난 7월 취임 직후 직접 관계 부서에 주문한 사업이다. 이에 시는 시가 운영하는 현수막 지정게시대 이외에 게시된 현 수막은 불법 현수막으로 간주하고, 상업용 현수막은 물론, 행정용 현수막까지 예외없이 단속과 철거에 나섰다.

 

  또한 지역 내 기관과 정당, 단체 등에도 이러한 시의 정책 추진에 적극 동참해 줄 것을 요청하는 한편, 정책 홍보를 통해 시민과의 공감대 형성에도 노력을 기울였다. 또, 지자체가 솔선수범해 의례적인 현수막 게시를 중단하고, SNS 등 다양한 채널을 통해 홍보하는 방안을 적극 추진하고 있으며, 향후에도 불법 현수막 근절을 위해 다양한 방안을 모색해 나갈 계획이다.

  신계용 시장은 “도시 전역에 형식적이고 무분별하게 게시되고 있는 현수막이 도시 미관을 저해하고, 시민의 보행 안전에도 위협이 되는 만큼, ‘불법 현수막 제로 도시’를 만들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