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식정보타운 내 지식산업용지 8월말까지 계약완료
지식정보타운 내 지식산업용지 8월말까지 계약완료
  • 과천시대신문
  • 승인 2018.10.10 10: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선공급대상자 미지정된 4개필지 내년 3~4월경 추가 분양

시는 오는 18일 과천지식정보타 운 심의위원회를 열고, 지식기반산 업용지 우선공급대상기업과의 계약 협상 내용에 대한 의결을 거쳐 계약 서 내용을 최종 확정하고 8월말까지 계약을 완료할 예정이다.

시는 이번 계약 내용 협상을 위해 지난 4월부터 2달여간 총 110회에 걸쳐 협의를 진행, 대상자가 선정된 22개필지에 대해 다음달말까지 계약 을 완료한다는 계획이다. 우선공급대상자가 정해지지 않은 4개 필지에 대한 분양은 내년 3~4 월경 추가로 진행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이번 협상과정과 관 련해“해당 기업이 조성 공사 및 관 련 용역 발주 시 과천 지역 기업이 우선 참여할 수 있도록 하는 방안과 장애인 및 노인을 포함한 시민들의 일자리 확보를 위해 시민 우선 고용 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하는 내용 등을 협의했다”고 밝혔다. 또한, “관내 기업의 지식산업단지 입주시에도 보다 저렴한 가격에 우 선 입주권이 주어질 수 있도록 하는 방안도 협의했다”고 말했다.

한편, 과천지식정보타운 내 입주 기업의 건축물 착공 시기는 당초 올 해 말 이루어질 예정이었으나, 한국 토지주택공사(LH)가 추진하는 기반 조성사업이 일정보다 늦어지고 있 어 오는 2020년 7월로 착공시기가 늦어지게 됐다. 시는 11일 김종천 시장이 직접 LH 경기지역본부장을 만나“착공 일정 연기로 인한 지식기반산업용 지 입주예정기업의 피해가 없도록 TF팀을 구성, 토지 사용 시기를 앞 당기도록 해 달라”는 요청을 한 것 으로 알려졌다.

문의 : 도시사업단 정보타운분양 팀. T.3677-2871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