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 국도비 예산확보에 최선 다하기로...
시, 국도비 예산확보에 최선 다하기로...
  • 과천시대신문
  • 승인 2020.02.20 15: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략회의 열고 이전재원 확보 T/F팀 구성, 맞춤형 대책 강구

과천시가 재정 확충을 위한 전략 회의를 개최하며 국도비 예산 확보를 위해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시는 지난달 29일 시장 집무실에서 관련 국·과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이전재원 확보 전략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는 SOC 시설투자 사업 확대 및 법정, 복지 분야 재정 수요 증가를 국도비 등 이전재원 확보를 통해 해소하기 위한 것으로 △국도 비 확보 대상 사업 사전준비 △대상 사업 선정 및 사업설계 △이전재원 확보 추진 등 단계별, 전략별 세부 추진방향을 수립한 것.

시는 또 이달중 2차 회의를 열어 각 부서를 통해 취합된 사업을 바탕으로 추진시기와 내용 등을 확인해 국도비 대상 사업을 선정한다는 계획이다. 대상사업이 선정되면, 국장 부서장을 중심으로 하는 이전재원 T/F 팀을 구성해 향후 5년간 필요사업에 대한 타당성 검토와 사업설계를 통해 우선순위를 정하고 이후에는 중앙부처와 경기도 등을 방문, 사업을 설명하고 이전재원 확보에 총력을 기울인다는 방침이다.

김종천 시장은“지역 현안 사업의 원활한 추진을 위해서는 국도비 확 보가 필수적이다. 정부의 정책 방향을 면밀하게 파악하고 사업별 특성에 따른 맞춤형 확보전략을 마련하여 발 빠르게 대응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