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구직자에게 면접정장 대여 서비스 실시
청년구직자에게 면접정장 대여 서비스 실시
  • 과천시대신문
  • 승인 2020.03.31 20: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9~39세 대상 지정 업체서 대여가능, 수선·코디서비스도 제공

  시는 청년 구직자들의 구직비용 절감과 면접 준비 부담을 줄이기 위해 27일부터 면접 정장을 대여해주는 ‘청년옷장’ 서비스를 실시한다. 이용대상은 만 19세 이상 만 39세 이하의 과천시 거주 청년이면 누구나 이용 가능하며, 1인당 연간 5회 까지 이용할 수 있다.

   대여 품목은 재킷, 셔츠, 바지, 스커트, 블라우스 등 기본 정장을 비롯해 구두, 넥타이, 벨트 등의 소품도 대여할 수 있고 간단한 수선과 코디서비스도 받을 수 있다. 대여한 의류는 3박 4일간 이용할 수 있다.

  신청은 경기도 일자리플랫폼 잡아바(https://apply.jobaba.net)에서 온라인으로 할 수 있으며, 접수 후에는 시 담당자가 신청 사항을 확인한 뒤 승인 문자를 보내준다. 승인 문자를 받으면 시에서 지정한 정장대여 업체에 예약한 뒤 방문해 옷을 입어보고 대여하면 된다.

  방문이 어려운 경우에는 원하는 곳에서 택배로 받아볼 수도 있다. 시는 서비스 이용자의 편의를 높이기 위해 왕복택배비도 지원한다.

  김종천 시장은  “취업난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과천의 청년들에게 면접의 부담을 조금이나마 줄여 드릴 수 있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지난 1월 지역에 특화된 청년정책 개발과 체계적인 업무 추진을 위해 청년정책관을 임용, 맞춤형 정책을 개발, 시행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