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천 그린뉴딜 적용 정책 보고회 개최
과천 그린뉴딜 적용 정책 보고회 개최
  • 과천시대신문
  • 승인 2020.06.25 17: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부정책 맞춰 바이오산업 등 과천시 정책 접목키로

  시는 지난 25일 시청 상황실에서 간부 공무원을 대상으로 ‘그린뉴딜’ 과 과천시 정책 방향에 대한 자체 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날 보고회는 최근 문재인 정부가 발표한 ‘한국형 뉴딜’에 그린뉴딜이 포함됨에 따라, 3기 신도시 조성 등 과천시 대규모 개발사업과 바이오헬스·AI산업 거점도시 실현을 위해 과천시가 추진하는 사업에 그린뉴딜 정책을 연계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하기 위한 자리였다.

  그린뉴딜은 환경과 사람이 중심이 되는 지속 가능한 발전을 뜻하며 기후변화 대응·에너지 전환 등 환경에 대한 투자를 통해 경기 부양과 고용 촉진을 끌어내는 정책이다. 보고회에서는 그린뉴딜의 대두 배경과 필요성, 향후 과천시의 정책 방향 등에 대해 공유하고, 추진 중인 사업에 그린뉴딜을 적용할 수 있는 방안에 대해 논의됐는데 시는 오는 6월 초 환경부 등 4개 정부 부처의 그린뉴딜 세부정책이 발표되면, 과천시에 적용 가능한 정책들을 보다 구체화하여 논의할 계획이다.

  김종천 시장은 “과천시를 바이오 헬스·AI산업 거점도시로 조성하기 위해서는 그린뉴딜 등 정부에서 발표하는 정책들을 발빠르게 접목하는 노력이 필요하다”며 “이를 기반으로 미래 성장형 자족도시로서의 기능을 확보하고, 지속가능한 도시 로 성장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