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6회 전국입지효무용대회 '효와 춤으로 함께하다' 6일 개최
제16회 전국입지효무용대회 '효와 춤으로 함께하다' 6일 개최
  • 과천시대신문
  • 승인 2024.03.31 15: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과천시, 한국효문화센터 공동주최 과천시민회관에서 열려

제 16회 전국 청소년 사랑과 효 글, 그림, 엽서 공모전도 진행

 

  과천시와 사단법인 한국효문화센터(이사장 최종수)가 주최하고 입지효무용대회 운영위원회가 주관하는 '제16회 전국입지효무용대회'가 오는 4월 6일 과천시민회관 대극장, 소극장에서 개최된다.

  이번 대회는 효와 춤을 매개로 자신의 소질을 개발하고 시대가 요구하는 인성과 실력을 겸비한 인재양성 및 효의 사회적 가치 확산을 위한 독창적인 무용대회로, 효명세자가 어머니 순원왕후를 위해 창제한 춘앵전과 60세가 넘은 노래자가 부모님 앞에서 색동옷을 입고 춤을 추어 효를 했다는 일화를 배경으로 한다.

  대회는 2일까지 접수한 신청자를 한국무용, 발레, 현대, 실용무용으로  종목을 나눠 각각 효규정부, 학생부, 명인부, 대학·일반부, 전통진흥부 부문에서 실력을 겨뤄 국회의장상, 국무총리상, 문화체육관광부장관상, 보건복지부장관상, 성균관장상, 경기도지사상, 과천시장상 등 총 6백만원 상당의 상금이 지급된다.

  대회와 관련한 문의 및 접수는 사)한국효문화센터로 하면 된다.

  한편 효문화센터는 오는 5월17일까지 제 16회 전국 사랑과 효 청소년 그림·글짓기·엽서 공모전도 개최한다.

  '우리가 효를 생각해 본 적이 있을까요?'라는 부제를 가지고 실시되는 이번 대회는 전국의 초 ・중・고등교생 및 동 연령 청소년을 대상으로 하며 글, 그림 부분 입지대상에는 문화체육관광부장관상, 교육부장관상과 2박3일 효도여행권이 제공되며 경기도지사상, 과천시장상, 지역별 교육감상, 성균관장상, 한국문인협회상, 한국미술협회상도 수여된다.

  발표는 5월31일 홈페이지에 게시하며 접수는 ㈔한국효문화센터 홈페이지(www.hyo-culture.kr) 또는 방문, 우편(우13828- 과천시 문원로 40-1, 3층) 접수하면 되고 자세한 응모 규정은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문의 T. 503-2022)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