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천시, 1일부터 민원실 통합민원창구 운영
과천시, 1일부터 민원실 통합민원창구 운영
  • 과천시대신문
  • 승인 2024.04.08 15: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원서류 발급 전담 창구 신설해 신속한 민원처리 제공
4월내 민원실 환경개선, 장애인 통합순번대기시스템도 구축키로

   과천시가 지난 1일부터 민원실에 민원서류 발급을 전담하는 통합민원창구를 개설해 운영중이다. 기존에는 주민등록 등·초본, 인감, 지적도 발급 민원을 개별 창구에서 처리했으나, 통합민원창구 운영으로 해당 발급 민원을 한 곳에서 처리한다.

  시는 본격 운영에 앞서 지난 1주일간 시범운영 기간을 가졌는데, 시범운영 기간 동안 통합민원창구를 방문한 시민들은 대기시간이 줄어든 것에 대해 높은 만족도를 보였다.

  한편 시는 민원 편의 증진을 위해 민원실 환경개선과 통합 순번 대기시스템 구축을 이달 내에 완료할 계획이다.

  민원실 환경개선 사항으로는 민원 안내 부스, 여권 업무 전용 민원서식대를 새로 설치하고, 기존에 설치된 혼인 축하 포토존, PC 이용대, 민원상담실, 수유실 등을 정비한다. 또, 장애인 접근성 개선 기능이 적용된 키오스크형 순번 발권기를 민원실 내에 설치하고, 민원실 혼잡시간대 방문을 피할 수 있도록 민원 대기 상황을 시청 누리집(gccity.go.kr)에서도 확인할 수 있게 통합순번 대기시스템을 구축한다. 

   이와 함께 민원인을 위한 대여 우산인 ‘다행우산’ 비치와 사회적약자 배려를 위한 지팡이 걸이대 설치, 휠체어 교체 등으로 민원실 이용 만족도를 높여나갈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과천시청 민원실을 방문해 주시는 민원인분들께 편안하고 편리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민원실 환경 및 서비스를 지속해서 개선하고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