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천시, 문원동 마을버스 종점에 ‘스마트 클린 버스정류장’ 설치
과천시, 문원동 마을버스 종점에 ‘스마트 클린 버스정류장’ 설치
  • 과천시대신문
  • 승인 2024.06.30 01: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7월 19일까지 완료... 냉난방 시설, 공기정화장치, 와이파이등 편의시설 갖춰 개방
과천시가 중앙로를 따라 기 설치 운영중인 스마트클린정류장 

  과천시가 미세먼지로부터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주민의 건강을 보호하고, 쾌적한 대중교통 이용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문원동 마을버스 종점에 ‘스마트 클린 버스정류장’을 설치한다고 25일 밝혔다.

  현재 과천 관내에는 중앙로를 따라 스마트 클린 버스정류장 8개가 설치돼 운영중으로 시는 문원동 마을버스 종점 버스정류장이 공영주차장 진출입구와 바로 맞닿아 있어 차량 진출입시 안전상의 위험이 우려되고, 정류장이 비교적 협소해 폭염․한파 대비 시설물을 추가 설치하기 어려워 스마트 클린 버스정류장으로 교체 설치하는 방안을 추진하고 있는 것.

  스마트 버스정류장에는 적정 온도를 유지해주는 냉난방기, 미세먼지를 제거해 주는 공기정화장치, 겨울철 추위 대비 온열의자, 공공 와이파이, 방범용 CCTV, 비상벨 등 각종 안전․편의시설이 설치된다.

  문원동 종점 버스정류장 공사가 진행되는 7월 1일부터 19일까지 마을버스 이용객은 임시 버스승강장으로 지정된 과천농협 문원지점 앞 셔틀버스 대기장에서 승차하면 된다.

  신계용 시장은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시민이 더욱 편리함을 느끼도록 대중교통 편의를 높이는 일에 더욱 힘을 쏟겠다”고 밝혔다.

  한편, 시는 지난해 문원체육공원 상행 및 하행 버스정류장 2곳에 대해 환경 개선 공사를 완료한 데 이어  올해는 문원동 종점 버스정류장과 세곡‧매봉 버스정류장에 대한 시설 개선을 추진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