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천시, 여름철 ‘안전점검의 날’ 캠페인 실시
과천시, 여름철 ‘안전점검의 날’ 캠페인 실시
  • 과천시대신문
  • 승인 2024.06.30 17: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관 단체 합동 태풍, 호우, 폭염 등 여름철 자연재해 발생 대비 시민행동요령 홍보
심영린 부시장이 지난 25일 실시된 안전점검의 날 캠페인에 참가, 시민들에게 안전 홍보 리플릿을 배부하며 자연재해의 위험성에 대해 설명했다. 

  과천시가 본격적인 여름의 시작을 앞두고 지난 25일 중앙공원에서 민간 단체인 자율방재단과 합동으로 ‘6월 안전점검의 날 캠페인’을 진행했다.

  심영린 과천시 부시장, 자율방재단원 등 4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실시된 이날 캠페인에서는 태풍·호우, 폭염 등 여름철 자연재해를 대비해 시민 안전 수칙과 대처 방법 등의 행동 요령을 담은 홍보 리플릿을 배부했다. 아울러 양재천이 범람하는 모습을 담은 ‘1분 사이에 생사가 갈립니다’라는 제목의 영상을 함께 홍보해 시민들의 안전에 대한 경각심을 일깨우기도 했다.

  심영린 부시장은 “이번 캠페인을 통해 시민들이 자연재해에 대해 경각심을 가지길 바라며, 언제 어디서나 일어날 수 있는 재난 사고에 대비하는 관심을 부탁드린다”며 "과천시도 민간단체와의 협력을 통해 시민 안전을 지키기 위한 다양한 활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시는 지난 3월 개학기 맞이 초등학교 주변 위해요인 안전점검을 실시한 데 이어 지난달에는 어린이 안전축제와 병행해 안전 문화를 홍보하는 등 매월 안전점검의 날 캠페인을 열어 시민들의 관심과 참여를 높이기 위해 힘쓰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