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천 시민들, 22일 ‘에너지의 날’ 소등 행사 참여로 지구 환경 보전 동참
과천 시민들, 22일 ‘에너지의 날’ 소등 행사 참여로 지구 환경 보전 동참
  • 과천시대신문
  • 승인 2024.08.28 18: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9시부터 5분간 소등행사에 참여한 230여 시민들 후기와 인증사진 공유
에너지의 날을 맞아 전체 소등에 참여한 과천포레드림아파트 단지 모습
지난 22일 에너지의 날을 맞아 전체 소등에 참여한 과천포레드림아파트 단지 모습

 

소등행사에 참여한 과천 시민의 모습
소등행사에 참여한 한 초등학생이 찍은 인증사진 모습

  과천시가 지난 22일 ‘에너지의 날’을 맞아 진행된 소등행사에 많은 시민이 참여해 후기와 인증 사진을 남겼다고 밝혔다.

  에너지의 날은 전력소비가 역대 최고치를 기록한 2003년 8월 22일을 계기로, 에너지 절약에 대한 범국민적 인식 확산을 위해 에너지시민연대가 2004년 제정했으며, 에어컨 적정온도 지키기와 소등하기 등으로 에너지 절약 동참을 독려하고 있다.

  과천시와 푸른과천환경센터는 에너지 절약에 대한 시민의 참여를 독려하기 위해 시청 누리집과 시정소식지, SNS 등을 통해 에너지의 날 소등행사를 적극적으로 홍보했다.

  푸른과천환경센터에서는 이날 밤 9시부터 5분간 소등하는 행사에 참여한 시민의 후기와 인증사진을 센터 카카오톡 채널로 접수했으며, 230여 명의 시민이 후기와 인증사진을 공유했다.

  소등행사에 참여한 한 초등학생은 “불을 끄고 가족과 함께 지구를 더 아껴야겠다는 생각을 했어요. 앞으로도 건강한 초록행성 지구의 환경을 위해 더 노력할 거예요!”라는 후기와 인증사진을 보내며, 일상에서의 에너지 절약 실천을 다짐했다.

  과천 포레드림 아파트에서는 주민들이 소등 행사에 적극적으로 참여하여, 대다수 아파트 세대와 문주등에 불이 꺼지는 광경이 연출됐다.

  한편, 푸른과천환경센터에서는 에너지의 날을 맞아 교육 신청자 30여 명을 대상으로 ‘적정기술’과 ‘개인용 태양광 충전기 만들기’를 주제로 한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기도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