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적인 DJ, 패션디자이너 페기 구 온라인 디제잉 공연 7일 중계
세계적인 DJ, 패션디자이너 페기 구 온라인 디제잉 공연 7일 중계
  • 과천시대신문
  • 승인 2021.04.06 16: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립현대미술관 미술과 음악결합한 콘텐츠 공연 유튜브로 공개
서울패션위크와 협력, '이승택-거꾸로, 비미술' 전시실서 공연

 

세계적인 패션디자이너이자 음악 프로듀서인 페기 구가 국립 현대미술관에서 라이브공연을 선보인다.
세계적인 패션디자이너이자 음악 프로듀서인 페기 구가 국립 현대미술관에서 라이브공연을 선보인다.

  국립현대미술관(MMCA, 관장 윤범모)은 온라인 공연 <MMCA라이브 x 페기 구>를 4월 7일(수) 오후 4시부터  국립현대미술관 유튜브 채널에서 중계한다.

  <MMCA라이브>는 코로나19 감염병 예방을 위한 사회적 거리두기 방역지침에 따라 국립현대미술관이 마련한 비대면 온라인 공연 프로그램이다. 작년에 이어 올해도 국립현대미술관 서울을 시작으로 과천, 덕수궁, 청주에 특색 있는 공연자를 초청하여 미술과 음악이 결합된 다양한 온라인 콘텐츠를 선보일 계획이다.

  2021년 첫 공연인 <MMCA라이브X 페기 구>는 서울시가 주관하는 ‘서울패션위크’와의 협력으로 진행된다. 이번 공연에서는 국립현대미술관을 자주 방문해 온 페기 구(Peggy Gou)가 《이승택-거꾸로, 비미술》전시실에서 디제잉 공연을 선보인다.

  세계적인 디제이이자 음악 프로듀서, 패션 디자이너로 활약하는 페기 구는 현재 젊은 세대들의 취향과 유행을 선도하며 주목받고 있다. 디제잉(DJing)은 클럽과 음악페스티벌을 중심으로 펼쳐지는 음악 퍼포먼스로, 음원 선곡과 재조합 등 프로듀싱에 창의성을 갖춘 디제이가 선보이는 공연이다.

  2016년부터 독일 베를린을 중심으로 활동해온 페기 구는 독보적인 음악 프로듀싱으로 유럽에서 큰 인기를 끌며 세계적인 디제이로 자리매김 했다. 2019년 발표한 앨범 <Moment EP>에서는 한국어로 된 가사와 한국적 정서를 담아낸 음악을 선보여 주목받았는데 이번 공연에서는 <Moment EP>에 수록된 ‘Han Pan’을 비롯해 다양한 음악을 선보인다.

  이번 공연을 위해 특별히 <이승택-거꾸로, 비미술>전시실이 개방되었으며, 영상을 통해 이승택의 작품과 어우러진 페기 구의 음악을 함께 보고 듣는 특별한 관람경험을 제공한다. 또한 <국립현대미술관 다원예술 2021:멀티버스>에 참여한 권하윤의 VR작품 <잠재적인 마법의 순간을 위한 XX번째 시도>를 직접 관람한 페기 구의 소감을 비롯하여 현대미술에 대한 열정과 색다른 모습을 담은 진솔한 인터뷰도 공개된다. 

  도심 속 미술관, 국립현대미술관 서울에서 펼쳐진 페기 구의 디제잉공연은 4월 7일(수) 오후 4시부터 국립현대미술관 유튜브(youtube.com/MMCAkorea)를 통해 중계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