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과학도서관 여름방학 독서교실 운영
정보과학도서관 여름방학 독서교실 운영
  • 과천시대신문
  • 승인 2021.07.20 17: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학생 대상 호킹 부녀 천문학 원서 읽고 비대면 토론 프로그램 운영 

초등생 '하나뿐인 지구' 주제로 책 읽고 대면 독후활동 진행

 

  과천시정보과학도서관에서 코로나19로 활동에 제약이 많아진 청소년과 어린이들이 여름방학 동안 도서관에서의 다양한 독서경험을 통해 즐겁고 유익한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독서교실을 운영한다.

  7월 22일 개강하는 청소년 독서교실은 <우주를 여는 비밀열쇠>란 주제로 스티븐 호킹과 딸 루시 호킹이 함께 쓴 우주모험소설 을 영어 원서로 총 5회에 걸쳐 나눠 읽고 함께 토론하는 과정이다. 프로그램은 줌(Zoom)을 통해 온라인상에서 진행되며, 비대면수업 방식의 장점을 살려 방학 중 영어 원서 한 권 완독하기를 목표로 상호 토론 방식으로 운영된다. 우주와 천체물리학에 흥미를 가진 중학생들에게 진로탐색의 계기도 제공한다.

  8월 9일 시작하는 초등학생 독서교실은 8월 11일까지 3일간 <하나뿐인 지구>를 주제로 도서관에서 방역수칙을 준수하여 대면방식으로 진행된다.

  <라면을 먹으면 숲이 사라져> , <안녕, 폴> 등 자연과 환경 보호에 관한 그림책을 함께 읽고 환경 캠페인북 만들기, 생태 정원 테라리움 만들기 등의 다양한 독후 활동 체험을 진행한다. 우수참가자에게는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장상도 수여한다.

  정보과학도서관 여름독서교실은 중학생은 7월 12일부터, 초등학생은 7월 22일부터 과천시과학문화도시 홈페이지(sc.gccity.go.kr)를 통해 신청 가능하며, 모집 관련 세부 일정과 내용은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도서관 관계자는 “여름방학 독서교실이 코로나19시대에 방학을 맞은 청소년과 어린이들에게 유익한 지식과 정보를 제공하고, 참여형 프로그램을 통해 책과 더 친해질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