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혼부부 특별공급 가점제 재검토 해달라"
"신혼부부 특별공급 가점제 재검토 해달라"
  • 과천시대신문
  • 승인 2021.07.23 18: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종천 시장 국회 방문 국토위 소속 의원들 만나 부동산 정책 건의

 

김종천 시장이 김성환 국토위원을 만나 정부 부동산 정책에 대한 과천시민의 의견을 전달하고 협조를 당부했다.
김종천 시장이 김성환 국토위원을 만나 정부 부동산 정책에 대한 과천시민의 의견을 전달하고 협조를 당부했다.

  김종천 시장은 7일 오전, 국회의원회관을 방문해 더불어민주당 국토교통위원회 소속 의원들을 만나 정부의 부동산 정책에 대한 과천 시 민들의 의견을 전달하고 정책에 반영해 줄 것을 요구했다.

  김 시장은 더불어민주당 김성환 의원, 박영순 의원, 강준현 의원, 장경태 의원실을 각각 방문하고 더불어민주당 부동산특위 김진표 위원 장, 이소영 의원과 함께 오찬 간담회를 가졌다.

  김 시장은 이날 국토위 소속 의원들에게 과천시민들이 이야기 하고 있는 신혼부부 특별공급 요건 중 부부합산 소득기준을 높여 줄 것을 제안했다. 이는 상대적으로 소득이 높지만 무주택자인 맞벌이 신혼부부들이 집을 분양받을 수 있게 하기 위함으로, 신혼부부 특별공급분 중 일정비율에 대해 소득기준을 높이는 방안을 검토해 달라고 요청한 것. 이와 함께 장기간 무주택으로 지내다 자녀가 성인으로 성장해 부양 가족에서 제외됨으로서 가점이 낮아지는 불합리에 대해서도 개선해 줄 것을 요구했다.

 

국토위 소속 강준현 의원 
장경태 의원
장경태 의원

 

  이에 장경태 의원 등은 신혼부부 등 젊은 층의 내집 마련 어려움을 잘 알고 있다며, 김 시장의 제안이 정책에 반영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 다고 답변했다. 이외에도 김 시장은 의원들과 청 사유휴지 활용방안, 8.4 대책 추진 현황 등에 대해서도 이야기를 나누었으며, 의원들은 서울지역의 8.4 대책은 차질없이 추진되고 있다고 전했다.

  김종천 과천시장은 앞으로도 청 사 유휴지 활용 방안, 과천시에 대 한 주택공급 정책 등에 대해서 시민 들의 의견을 적극 수렴하고 이를 바 탕으로 국회 등을 수시로 방문하며 과천시의 의견을 요구할 계획이라 고 밝혔다. 한편, 현재 신혼부부 특별공급 소득 기준은 공공주택의 경우 전년도 도시근로자 월평균 소득 120% 이하 (맞벌이 부부 140% 이하), 민영주택은 전년도 도시근로자 월평균 소득 140% 이하 (맞벌이부부 160% 이하) 로 돼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