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식정보타운 내 도로명 '과천대로길' 명명
지식정보타운 내 도로명 '과천대로길' 명명
  • 과천시대신문
  • 승인 2021.09.17 14: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1월 S4블록 입주 앞두고 갈현동 38개통 신설도

지정타 입주 끝나면 갈현동 인구 4만명 육박, 분동 추진

  과천시 지식정보타운 도로명이 ‘과천대로길’로 결정됐다.

  시는 지난 13일 열린 ‘21년 제1회 주소정보위원회’에서 지식정보타운 도로명을 ‘과천대로길’로 결정하고 지식정보타운 도로 31개 구간에 대해서도 도로명 및 도로구간을 심의, 의결했다.

  이번 심의위에서는 지식정보타운 중앙을 지나가는 ‘과천대로’를 활용해 과천대로에서 분기되는 순서대로 과천대로 1길~12길까지 도로명을 부여하는 것으로 결정됐다. 또한 각 ‘길’에서 분기되는 도로에는 ‘가, 나, 다’와 같은 한글로 된 일련 번호가 부여됐다.

  이번 도로명, 심의 의결을 통해 과천지식정보타운 입주예정 기업과 주택 등의 주소가 확정됐으며, 도로명에 일련번호 방식으로 주소가 부여돼 사업지구내 위치파악이 쉬워진 것.

  한편 결정된 도로명에 따라 한국 토지주택공사는 위치안내 및 구급, 구조 등을 위한 도로명판과 기초번호판 등을 입주 시기에 맞춰 순차적으로 설치할 예정이다.

  김종천 시장은  “11월부터 과천지식정보타운 공공주택지구 내 입주가 시작되는 만큼 입주민들의 주소 사용 등에 불편함이 없도록 최선을 다해 준비하겠다”며 많은 관심과 활용을 당부했다.

  한편 시는 오는 11월 S4, 내년 1월 S9의 입주를 앞두고 지식정보타운 입주자들의 전입신고를 대비, 갈 현동에 38개통 61개 반을 신설한다. 또한 시는 향후 지식정보타운내 모두 1만 여세대가 입주할 경우, 갈현동 전체 인구가 4만여명에 이를 것으로 보고 지정타 공공청사부지내 주민센터 건립에 맞춰 갈현동 분동에도 나설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