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 및 공중위생업소 700개소 대상 안심콜 출입 서비스 지원
식품 및 공중위생업소 700개소 대상 안심콜 출입 서비스 지원
  • 과천시대신문
  • 승인 2021.10.07 01: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QR코드나 수기 명부보다 쉽고 빠르게 인증...4주후 출입정보 자동 폐기

사적모임 인원 변경에 따라 접종 완료자 표식 2,200개도 업소에 배부키로

  시가 10월 1일부터 관내 식품 및 공중위생업소 700개소를 대상으로 안심콜 출입관리 서비스를 지원한다.

  시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출입자 명부 작성 및 관리가 의무화됨에 따라, 기존 전자출입자명부(QR코드)와 수기명부보다 사용하기 쉽고 빠르게 인증이 가능한 안심콜 출입관리서비스 지원에 나선 것.

  안심콜 출입관리 서비스는 시설 이용자가 각 업소별로 부여된 번호로 전화를 걸면 출입정보기록이 수집, 저장되며 4주 후에 자동으로 폐기되는 시스템이다. 수집된 정보는 코로나19 확진자 발생시에만 보건소에서 역학조사에 활용하게 된다.

  지원 대상은 관내 유흥업소, 식당 및 카페, 이미용업, 목욕장업이며 해당 업종 중 서비스 이용을 희망하는 영업주는 과천시 홈페이지(과천소식>코로나19 신속대응> 인심콜(식품, 공중위생업소))에서 온라인으로 신청하거나 시청 환경위생과로 방문 신청하면 된다.

  신청이 완료되면 지정번호는 문자를 통해 신청자에게 개별 부여되며, 영업주는 안내 포스터에 부여받은 번호를 기재해 시설 입구에 부착한 뒤 사용하면 된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 안심콜 코너를 참고하거나 환경위생과(02-3677-2234)로 문의하면 된다.

  김종천 시장은 “안심콜 출입관리 서비스로 유사시 정확하고 신속한 역학조사가 이뤄질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시는 식품 공중위생업소 방역관리에 최선을 다해, 시민들의 외식업소 등의 이용에 편의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시는 관내 식품접객업소를 대상으로 ‘코로나19 백신 접종완료자 확인 테이블 표식 POP’ 2,200개를 지원한다.

  테이블 표식 POP는 영업주가 쿠브앱, 증명서 등을 통해 이용자가 백신접종을 완료했음을 확인한 뒤, 테이블에 세워두는 표식으로 정부의 백신 인센티브 정책에 따라, 사적모임 기준이 오후 6시 이전에는 접종 완료자 2명을 포함한 6인, 오후 6시 이후에는 접종 완료자 4명을 포함한 6인까지로 바뀜에 따라 이용자의 혼선을 방지하고 다른 손님들의 불안을 최소화 하기 위해 테이블 표식 POP를 지원하기로 한 것.

  테이블 표식 POP 및 안심콜 이용안내 포스터는 오는 12일부터 외식업 중앙회 과천시 지부 또는 환경위생과 위생관리팀 (문의T.3677-2233)에서 배부 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