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4블럭 푸르지오Apt 15일부터 입주 시작
S4블럭 푸르지오Apt 15일부터 입주 시작
  • 과천시대신문
  • 승인 2021.11.22 15: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정타 지구지정 후 11년 만에 679세대 첫 입주…전입신고 위해 洞 전담직원 배치

원도심 연결하는 7번 노선버스도 15일부터 운행

 

지식정보타운 아파트 가운데 가장 먼저 15일 입주가 시작된 푸르지오 어울림 라비엔오 단지가 입주준비가 한창이다.
지식정보타운 아파트 가운데 가장 먼저 15일 입주가 시작된 푸르지오 어울림 라비엔오 단지가 입주준비가 한창이다.

  과천지식정보타운의 첫 주민입주가 오는 15일부터 시작된다. 2011년 과천지식정보타운 공공주택지구가 지정된 이래 11년만에 시작되는 첫 입주단지는 S4단지 ‘과천푸르지오 어울림 라비엔오 아파트’ 679세대이다.

  시는 지식정보타운 내 공동주택의 첫 입주를 대비, 입주민들의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갈현동 행복 복지센터에 전입신고를 위한 전담 직원을 배치하는 등 적극적인 행정 지원서비스를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새 입주민들이 부여받는 주소는 과천시 과천대로 8길 15 401동~407 동이다.

  한편, 시는 전입신고시 과천의 생활 정보 등이 담긴 과천생활 안내 책자와 과천시에서 운영하는 SNS채널 안내서, 복지 제도 및 서비스 제공 기관 등이 수록된 복지지도 등도 함께 배부해 과천 생활에 불편함이 없도록 도울 계획이다. 아울러, 입주를 축하하기 위한 환영 현수막을 갈현동행복복지센터와 해당 아파트 입구 등 4곳에 게시했다.

  시는 또 입주에 맞춰 과천 원도심과 과천지식정보타운을 연결하는 첫 번째 시내버스 노선인 7번 버스 도 오는 15일부터 운행을 시작한다. 7번 버스는 과천시청에서 오전 5시 40분에 출발해 중앙동, 부림동, 별양동 등 과천 시내를 지나 과천지식정보타운까지 평일 20분 간격으로 운행한다. 직장인의 출퇴근 및 학생의 등하교 경로 등을 감안해 지하철 4호선 과천역, 정부과천청사역 등 관내 지하철역과 관내 모든 초, 중, 고교를 경유하는 노선으로 설계됐다.

  김종천 시장은 “아직 주변 여건이 잘 갖춰지지 않아 불편함이 예상되지만 우선 대중교통 이용 편의 증진을 시작으로 각 분야의 불편함이 최소화 되도록 힘쓰겠다”고 밝혔다.

  김찬우 갈현동장도 “과천푸르지오 어울림 라비엔오 아파트의 입주를 축하드리며 시민 생활에 불편함 이 없도록 행정적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