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숙한 반려동물 문화 함께 만들어요"
“성숙한 반려동물 문화 함께 만들어요"
  • 과천시대신문
  • 승인 2021.11.25 15: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과천도시공사, 관문, 문원, 주암 등 3개 공원에 목줄거치대 설치

  과천도시공사는 올바른 반려동물 문화 정착과 이용객 편의를 위해 관문, 문원, 주암 등 관내 3개 공원에 배변 봉투함과 관문 옥외 화장실 주변에 목줄 거치대를 설치했다.

  공사에서는 배변봉투를 미리 준비하지 못한 이용객들의 불편을 최소화 하고 반려동물 배변 투기로 인한 불쾌감을 해소하기 위해 배변 봉투함 설치와 함께 산책 중에 반려견을 둘 곳이 마땅치 않아 화장실 이용 불편함, 물림사고와 같은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목줄 거치대를 설치한 것.

  공사에서는 추후 시민 호응도를 고려해 추가 설치 예정이며 아울러 지속적인 펫티켓 홍보 캠페인도 진행한다. 반려인이 준수해야 할 펫티켓은 반려견과 산책 시 통제 가능한 목줄 착용, 배변수거, 맹견 입마개 씌우기 등이 있다.

사람과 동물 행복공존 위한 행동학 스쿨 17일 오후 온라인으로 개최

  시는 올바른 반려동물 문화 정착을 위해 오 는 17일 오후 7시 30분부터 2시간 동안 온라인 을 통해 반려동물 문화교육‘행동학 스쿨’을 운영한다.

  이번 교육은 반려동물을 키우는 시민이 늘어나고, 최근 비반려인과의 갈등 민원 및 다양한 사회적 문제가 빈번하게 발생함에 따라 추진되는 것으로 반려동물 행동 전문가인 위혜진 수의사가 반려인과 비반려인 간의 주요 갈등 요인인 소음 유발과 공격성 문제 등에 대해 반려동물 행동교정 방법과 반려동물과 함께 살 때 알아야 하는 주요 에티켓 등에 대 해 강의한다.

  강의 후에는 온라인 참여자와의 질의응답 시간도 마련돼 있다. 교육은 반려동물에 관심이 있는 과천시민 누구나 온라인 사이트 ‘해마루 반려동물 문화교실(hab.ihaedu.com)’을 통해 무료로 사전 신청한 뒤 교육 당일 해당 사이트에서 수강할 수 있다.

  교육과 관련한 자세한 문의 사항은 공원농림과 동물보호팀(T.3677-2346)으로 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이번 교육을 통해 반려동물과 관련한 다양한 민원을 해소하고 사람과 동물이 공존하는 도시를 실현하는 데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반려동물 놀이공간 부지확보를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으며, 동물복지 향상을 위해 내년부터 돌봄 취약가구 반려동물 의료서비스 지원사업 등을 신규 추진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