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상진 의원, 경기의정대상·우수의원상 수상
박상진 의원, 경기의정대상·우수의원상 수상
  • 과천시대신문
  • 승인 2021.11.30 18: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윤미현 부의장도 의정활동 우수의원으로 선정돼

   

  박상진 과천시 의원이 인천일보 ‘제6회 경기의정대상’ 시상식에서 우수조례 부문 의정대상을 수상했다.

  박상진 의원은 그동안 과천시 어린이 보호구역과 안전에 관한 사항을 규정하는 조례를 제정하고, 과천시 아동친화도시 조성에 관한 조례를 제정하는 등, 어린이들의 건강한 성장환경과 안전을 위해 꾸준히 노력해온 점을 인정받아 이번 의정대상을 수상했다.

  이날 시상식에서 박상진 의원은 “뜻깊은 상을 받게 돼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과천시 발전에 기여하고 아이들이 살기 좋은 도시를 만들기 위해 의정활동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올해 제6회를 맞은 ‘경기의정대상’은 인천일보사에서 주관하는 행사로 모범적인 의정활동을 펼쳐온 도내 광역·기초의원들을 대상으로 우수의원을 선발해 시상하고 있는데 올해 시상식은 지난 25일 경기도의회 대회의실에서 개최됐다.

  박상진 의원은 또 윤미현 부의장과 함께 29일 경기도중부권시의회 의장협의회가 뽑은 제5회 의정활동 우수의원에도 선정됐다.

  경기도중부권시의회의장협의회는 2017년부터 매년 지역사회발전 및 지방자치발전에 공헌한 의원을 선정, 포상하고 있는데, 윤미현 부의장은 행정개선분야 최우수상, 박상 진 의원은 공약실천분야 최우수상을 수상한 것.

  윤미현 부의장은 간담회 추진으로 시민의견을 수렴하고 지역현안 해결에 대해 노력하며, 과천시 문화예술지원을 위한 지자체의 역할 연구모임 대표의원으로 활동하는 등 행정개선분야에서 공로를 인정받아 최우수 의원으로 선정됐다.

  박상진 의원은 아동복지를 위한 ‘과천시 어린이 통학로 교통안전을 위한 조례’, ‘과천시 아동친화 도시 조성에 관한 조례’를 대표발의 하는 등 공약사항 이행 부문에서 공로를 인정받아 최우수 의원에 선정됐다.

  이날 수상한 의원들은 “앞으로도 지역사회 발전과 시민 삶의 질 향상 위해 더욱 적극적인 의정활동을 펼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