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립과천교육도서관, 12일부터 도서관주간 행사
경기도립과천교육도서관, 12일부터 도서관주간 행사
  • 과천시대신문
  • 승인 2022.04.13 19: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책과 당신을 잇다' 주제로 글쓰기 강좌 · 체험 행사 마련

  경기과천교육도서관(관장 하석종)이 제 58회 도서관주간을 맞아 4월 12일부터 18일까지 ‘도서관, 책과 당신을 잇다’ 주제의 강연과 체험행사를 마련한다.

  도서관에서는 먼저 15일, <처음부터 잘 쓰는 사람은 없습니다>,<내일을 위한 내 일>의 저자인 이다혜 작 가(씨네21 편집팀장)의 강연을 마련하는데 주제는 ‘글쓰기에 도움이 되는 책읽기 방법’이다.

  체험프로그램으로는 초등학생 30명을 대상으로 하는 초록초록 반려 식물키우기(초등), - 녹색식물인 스투키 심기 및 나만의 화분꾸미기가 13일 어린이실에서 진행된다. 또 유아와 초등 자녀를 동반한 가족 20팀을 대상으로 움직이는 동화 극장 <신기한 요술주걱>을 감상하고 동화속 도깨비를 만들어보는데 16일 10시부터 비대면으로 진행되며 재료는 사전에 도서관을 방문해 수령하면 된다.

  청소년들의 꿈을 응원하는 청소년 신간 도서대출 이벤트도 진행된다. 아울러 4월1일부터 한달간 이다혜 작가의 도서가 전시되며 12일부터 일주일간 온라인 원화전시 <숲은 살아있다(출판사 북극곰)>가 도서관 누리집에서 진행된다. 참가자 모집은 도서관 누리집 (lib.goe.go.kr/kwa)을 참고하면 된다.

  하석종 관장은 “이번 행사는 학생과 학부모 모두에게 독서 생활과 관련한 도움을 주고자 마련한 만큼 학 생들은 물론 많은 과천시민들도 참여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문의:T.3677-0332)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