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내 4개 고교에 에듀테크 자기주도학습관 조성
관내 4개 고교에 에듀테크 자기주도학습관 조성
  • 과천시대신문
  • 승인 2022.04.14 16: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교학점제 대비, IT기반 사용자 맞춤형 학습실 개방

 

과천고에 마련된 학습전용실
학생들이 직접 설계에 참여해 사용자 중심의 맞춤형 학습공간으로 마련된 과천고 에듀테크 자기주도 학습관 

   시와 경기도교육청 협력사업으로 추진된 ‘에듀테크 자기주도 학습공간’이 과천 지역 내 4개 고등학교에 조성돼 학생들에게 개방된다.

  ‘에듀테크 자기주도학습공간’은 과천시가 8억, 경기도교육청이 4억을 지원해 관내 4개 학교에 각각 3억원을 투입, 각 학교 실정에 맞게 최적화된 자기주도학습 공간으로 조성됐다. 에듀테크 자기주도학습공간은 기존의 표준화 및 획일화된 교육체제를 극복하고 학생들의 잠재 가능성을 확장시킬 수 있는 IT에 기반한 양방향 소통이 가능한 학습공간으로 학교 특성에 맞게 소규모 학습지도실과 동아리실, 온라인스튜디오, 창의활동실, 개인학습실 등 교사와 학생들이 직접 설계에 참여한 사용자 중심의 맞춤형 공간이다.

  이를 통해 시는 2025년 고교학점제 전면 시행에 따른 원격 화상수업 등 첨단 교수·학습은 물론 고교학 점제로 공강 발생시 학생들이 자기 주도 학습공간에서 자유롭게 학습에 임할 수 있는 교육환경을 조성한 것.

  에듀테크 자기주도 학습공간은 개관식 후 순차적으로 개방됐는데 과천여고, 과천외고, 과천중앙고는 29일, 과천고는 31일에 개관했다.

  김종천 시장은 “에듀테크 자기주도 학습공간은 과천형 미래인재 양성을 위한 연구 결과를 반영한 양질 의 교육환경 조성사업”이라며 “앞으로도 시는 변화하는 교육여건에 선제적으로 대응하는 교육환경을 조성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시는 쾌적한 최적의 교육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관내 10개교를 대상으로 다목적체육관 증축공사, ‘신나는 교실’사업, 냉난방 시설 교체, 노후 전기시설 보수 등을 교육청과 협력사업으로 추진해 2021년 경기도교육청 기초지자체 학교환경 개선 협력사업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지난 1월, 교육감 표창을 수상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