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사 강명희발행인 경기도지역신문협의회장 취임
본사 강명희발행인 경기도지역신문협의회장 취임
  • 과천시대신문
  • 승인 2022.04.14 17: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언론 및 지역발전 위해 진력하는 회원사 돕기에 최선 다할 것"밝혀

 

  본사 강명희 발행인이 한국지역신문협회 경기도협의회장에 취임했다.

  공정하고 공명한 시선으로 공익적 가치 실현에 최선을 다하고 있는 도 내 40여개 풀뿌리언론의 협의체인 경기도지역신문협의회는 올해 31주년 을 맞아 지난 30일 오후 2시 경기도의회 대회의실에서 제15·16대 회장 이·취임식을 열고 6년간 협의회를 이끈 김숙자(이천설봉신문 대표) 회장의 이임식과 신임 강명희(과천시대신문 발행인) 회장의 취임식을 개최 했다.

  이날 행사는 코로나19의 엄중한 상황속에서 거리두기수칙을 준수, 회원사 대표 등 최소한의 인원만을 초청한 가운데 치러졌으며 장현국 경기도의회 의장, 박정· 김성원 더불어민주당과 국민의힘 경기도당 위원장을 비롯한 조정식, 함진규 등 전현직 국회의원과 김홍국 경기도 대변인, 이한복 전 경기도교육청 정책기획관, 김종천 과천시장, 우병동 전 지역신문발전위원회 위원장, 이원주 한국지역신문협회 서울협의회장 등, 내빈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이은정 전 KBS 아나운서의 사회로 시작된 이날 이·취임식은 지난 6년간의 활동내역을 담은 영상 상영에 이어 바리톤 정준식의 축하공연, 김숙자 이임회장 공로패 수여 및 축사의 순으로 진행됐다.

  김숙자 회장은 이임사를 통해 “지난해 경지협 출범 30주년을 맞아 ‘뷰티풀 지구촌상’을 제정, 시상식을 개최해 사회적 공적가치를 높인 것과 언론인들의 역량강화를 위한 미국· 호주·독일·프랑스 등 해외연수활 동 진행에 큰 보람을 느꼈다”며 “함께해주신 회원사 대표님들과 경기도 내 기관·단체의 관심과 성원에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인사를 전했다.

  

  이어 강명희 신임회장은 취임사를 통해 "지난 6년간 경지협을 잘 이끌어오신 김숙자 회장 및 역대 회장들의 노고에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밝히고 “도내 각 지역에서 지역언론의 창달 및 지역발전이라는 한 목표를 향해 진력하고 계신 회원사들을 독려하고 돕기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인사했다.

  이날 축사에 나선 장현국 경기도 의회 의장은 “지방자치 30주년을 맞이하며, 지역의 다양성과 창의성이 꽃피울 수 있었던 바탕에는 지역언론의 땀방울과 사명감이 있었다”면서 “경기도의회는 지방자치 발전에 함께하는 지역언론의 역할을 마음에 새기고, 자치분권 2.0시대·주민주권 실현이라는 지방자치의 완성을 위해 언제나 최선을 다하겠다”고 격려했다.

  김종천 과천시장도 “영예로운 회장 이·취임을 축하드리며 앞으로도 정론직필, 참언론인의 역할을 다 해주시길 부탁드린다”고 축사했다. 이외에도 박정, 김성원 등 민주, 국힘의 도당위원장과 김홍국 경기도 대변인의 축사도 이어졌다. 

  한편 전해철 행정안전부 장관도 축전을 통해 “정론의 역할을 다해온 김숙자 이임회장님과 강명희 취임 회장님에게 감사를 드린다”며 “경지협의 앞날에 더 큰 발전과 행복이 있기를 기원한다”고 축하를 전했다.                                                                                        <경기도지역신문협의회공동취재단>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