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김종천 시장후보..."과천~이수 복합터널, 과천 양재터널, 제2양재대로 만들것"
(더)김종천 시장후보..."과천~이수 복합터널, 과천 양재터널, 제2양재대로 만들것"
  • 과천시대신문
  • 승인 2018.06.08 00: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행정도시 용도폐기된 과천, 시민의 손으로 새로운 도시 거듭나야

 

안녕하십니까 더불어민주당 과천시장 후보 김종천입니다.

뉴스 보는 재미가 있으시죠? 1년 전 봄 기억하십니까? 4월 위기설 하면서 언제 전쟁 터져도 이상하지 않은 분위기였으나 남북 정상회담으로 평화가 오고 있습니다. 6월 12일 북미정상회담을 하고 종전선언을 한다는 이야기도 있습니다.

대통령 한 사람 바뀌니 나라가 바뀐다. 시장이 바뀌면 과천도 바뀝니다. 여러분 선거할 때 뭘 보고 투표하십니까? 정당보고, 인물 보지요? 과천이 발전하기 위해서는 힘 있는 여당시장이 당선되어야 합니다.

2층짜리 건물도 없던 과천이 40년 전 행정도시로 계획되어 개발되고, 얼마전까지는 전국에서 제일 살기 좋은 도시였습니다. 정부가 만들어준 도시였으나 행정도시로 용도폐기되었습니다. 이제는 과천이 새로운 도시로 거듭나야 합니다. 시민여러분의 손으로 거듭나야 합니다.

과천을 발전시키기 위해선 개발을 해야 합니다. 아파트 재건축뿐 아니라 중심상가 정비도 필요합니다. 필요하면 개발제한구역도 일부 해제/도시계획도 변경해야 합니다.

교통문제도 점점 심각해지고 있습니다. 남태령, 양재로 나가기가 힘듭니다. 출근길 교통난 해결하기 위해 과천~이수 복합터널, 과천 양재터널, 제2양재대로 만들어 내야 합니다. 지하철 출근하시는 분들을 위한 4호선 증차도 반드시 필요하고 GTX 착공도 시급합니다.

광역교통체계를 손 봐야 합니다. 국토교통부, 서울시, 경기도와의 협력이 반드시 필요합니다. 그런데 여러분, 대통령이, 국토부장관도 민주당, 지역구 국회의원도 민주당 그리고 이번 경기도지사 선거에서 누가 승리하겠습니까? 서울시장 선거에서 누가 승리하겠습니까?

그렇습니다. 대통령, 국회의원, 경기도지사, 서울시장이 모두 민주당이 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더불어민주당 후보인 제가 과천시장 선거에서 승리해서 국토부로, 행자부로 뛰어가고, 도지사, 서울시장을 찾아가 협력을 이끌어내겠습니다.

과천의 앞날이 보이지 않으십니까? 여당후보라고 다가 아니라 과천을 잘 아는 사람, 능력있는 사람을 시장으로 만들어 주십시오. 저는 과천에서 나고 자라, 과천에서 결혼해서 아이 키우고 있는 과천밖에 모르는 사람입니다. 과천을 잘 아는 후보, 이 정도로 과천을 잘 알고 사랑하면 과천시장 맡겨 볼 만 하지 않습니까?

행정은 법률에 기반해야 합니다. 그리고 법은 제가 18년간 다뤄온 일입니다. 과천을 가장 잘 아는 제가 법률가 18년의 경험을 가지고 과천의 현안을 풀어가겠습니다.

저도 넉넉하지 않은 환경에서 자랐고, 노인복지관에서 어르신들 법률상담도 오래 해 오면서 어르신들 어려운 사정도 많이 들어 알고 있습니다. 외로운 어르신들, 소외된 이웃들에게도 관심 기울이겠습니다.

그리고 아이들 키우면서 공동육아 어린이집 이사장도 해보고, 청계초 학운위 부위원장도 해 보면서 과천 시민들이 보육과 교육에 얼마나 많은 관심을 가지고 계시는지 잘 알고 있습니다.

제게 과천을 위해 일할 기회를 주십시오. 시민과의 소통을 통해, 중앙부처와 협력을 통해 과천을 아름답고 살기 좋은 미래형 도시로 만들어 내겠습니다.

과천의 미래, 저 김종천을 믿고 맡겨주십시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