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가정지원센터, 5월14일 온(溫)온(ON) 가족축제 개최
건강가정지원센터, 5월14일 온(溫)온(ON) 가족축제 개최
  • 과천시대신문
  • 승인 2022.04.26 17: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문화의날 맞아 다문화체험DAY도 참가자모집

  과천시건강가정지원센터가 가정의 달 5월을 맞아 오는 5월14일 ‘온(溫)온(ON)가족축제’를 개최한다.

  이번 축제는 가족이 건강하고 행복한 시간을 가질 수 있도록 기획된 것으로 온온사 잔디밭과 각 가정에서 유튜브와 줌으로 동시에 참여할 수 있다. 이날 행사에서는 매직&풍선아트 공연, 가족레크레이션, 다양한 가족 이벤트가 마련되고, 특히 대만 국적을 가진 지역주민이자 ‘다이음강사’ 로 활동한바 있는 여가정 씨가 ‘대만 버블티 만들기 체험’행사를 진행하는데 사전 참가신청자에 체험활동 키트가 지급된다.

  센터는 관내 주민 및 관내 소재 직장인 가족을 대상으로 5월2일까지 센터 홈페이지를 통한 구글신청서로 참가 접수를 진행중으로 이날 현장 행사에 1인 가구 및 다자녀, 3세대, 다문화, 맞벌이 가정 등 다양한 형태의 가족이 참여하는 행사로 진행할 방침이다.

  또한 가정의 달 행사의 일환으로 ‘가족같이가치 꽃길 걸어봄’ 행사도 진행된다.

  행사는 관내 주민과 직장인 가족이 참여할 수 있으며 4월11일~5월 30일까지 꽃과 함께하는 가족의 모습을 사진으로 촬영한 후 소감을 작성해 카카오채널(http://pf.kakao.com /_jxkNxiT)에 업로드하면 된다.

  이밖에 문화다양성의 날인 5월21일, ‘예술가와 함께하는 다문화체험 DAY’행사가 과천시건강가정지원센터 누리마루와 비대면 줌으로 동시에 열린다.

  이날 행사에서는 예술로 피어나는 다문화감수성, 가족 협동 콜라주 활동이 오전 10시에 열리고, 우리 전통문화에 다문화적인 요소를 결합시키는 ‘창&의상’ 체험 활동이 오후 1시와 3시20분에 마련된다. 참여를 원하는 관내 주민과 관내 소재 직장인은 5월9일까지 과천시건강가정지원센터 홈페이지 (gchfsc.familyor.kr)를 통해 온라인 접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