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원도서관, '2022 길위의 인문학 공모' 6년연속 선정돼
문원도서관, '2022 길위의 인문학 공모' 6년연속 선정돼
  • 과천시대신문
  • 승인 2022.05.06 19: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체부 주최, 한국도서관협회 주관 전국 20개 도서관 선정 사업비 지원

'뷰티인문학(나 다움의 가치)' 주제로 모두 10차례 강연...17일부터 접수

  과천시 문원도서관이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도서관협회가 주관하는 '2022년 도서관 길위의 인문학 공모사업'에 6년 연속 선정돼 모두 8백여만원의 사업비를 지원받게 됐다.

  이번 공모는 지역의 도서관을 거점으로 다양한 프로그램을 기획, 제공하고 지역주민의 문화수요 충족 및 지역내 인문활동 확산에 기여하기 위한 것으로 특히 독서, 토론, 탐방을 연계한 인문학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지역주민들의 삶의 가치관 정립에 긍정적 역할을 목표로 전국의 2천여개 크고 작은 도서관 중 20개를 선정한다. 

  이번 공모선정에 따라 문원도서관에서는 5월부터 8월까지 모두 10회에 걸쳐 '뷰티 인문학- 나 다움의 가치'라는 주제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나 다움의 가치' 프로그램은 MZ세대, 개별화, 개인화의 키워드들이 중심이 되어가는 세태에 나만이 가질 수 있는 나 다움, 자기다움의 당당함과 아름다움을 브랜딩하고 재발견해 성숙한 인간관계를 형성할 수 있도록 도움이 주기위한 것으로 후속모임을 통해 지역의 인문공동체 확장에도 기여하기 위한 것이다. 

  과천시민이면 누구가 참여가 가능한 이번 사업은 10회 모두 대면으로 진행되며 8회의 강연과 1회의 탐방, 1회의 후속모임으로 진행된다. 강의는 호원대 객원교수이며 인간마음디자인연구소장인 김지현씨가 맡아 진행하며 20명 선착순 접수한다. 

  교재는 「거울앞인문학(장 프랑수아 마르미옹 엮음)」 「컬러인문학(김준희 지음)」, 「엑셀런스(도리스메르틴 지음)」 등이며 수업은 5월31일부터 격주 화요일 오전 10시부터 2시간동안 문원도서관 시청각실에서 있게 된다. 접수는 5월17일부터 과천시통합예약포털을 통해 한다. (문의 T. 2150-3061)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