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사회적경제주간 29일부터 사흘간 개최
2022 사회적경제주간 29일부터 사흘간 개최
  • 과천시대신문
  • 승인 2022.06.27 16: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민강좌, 영화살롱, 체험 행사 등 다양한 프로그램 진행

 

  시는 오는 29일부터 7월 1일까지 사흘간 ‘일상 속에서 만나는 사회적경제’를 주제로 ‘2022 사회적 경제주간 행사’를 연다.

  과천시민회관 2층에 위치한 과천시사회적경제마을공동체지원센터(이하 센터)에서 열리는 이번 행사는 시민들이 사회적경제에 대해 보다 쉽고 재미있게 접근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체험과 시민강좌, 영화감상 등으로 구성됐다.

  과천시 관내 사회적경제기업의 서비스를 체험할 수 있는 행사로는 ‘어린이날다 사회적협동조합’의 고사목을 활용한 향초받침 만들기, ‘협동조합 굿스니저’의 사회적경제 제품을 활용한 삼베수세미 만들기, ‘별별문화기획 협동조합’의 나만의 페르소나 가면 만들기 등의 체험행사가 30일과  7월 1일 센터 내 공동체실 등에서 진행된다.

  사회적경제 또는 관련 창업에 관심있는 일반 시민, 조직을 위한 ‘미디어로 만나는 사회적경제’, ‘나의 창업일지’등 2건의 시민강좌도 29일과 30일 센터 내 강의실에서 열린다.

  영화 <모따이나이 키친>을 함께 보고 ‘환경을 생각하는 식생활, 어떻게 먹고 버릴 것인가’라는 주제로 이야기를 나누는 시간도 7월 1일 마련된다. 영화 감상 후 이야기를 나누는 시간은 과천에서 식생활 교육 사업을 하고 있는 식생활교육과천네트워크사회적협동조합의 윤성혜 이사장이 진행을 맡는다.

  모든 행사는 무료로 참여 가능하며, 구글링크(https://forms. gle/99JR8roMEzo 4e1WG9)를 통 해 행사일 전까지 사전 참여 신청 해야한다. 행사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센터 홈페이지(www.gccity.go.kr/gc semc)에서 확인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