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만 바라보며, 하이엔드 과천 만들겠습니다”
“시민만 바라보며, 하이엔드 과천 만들겠습니다”
  • 과천시대신문
  • 승인 2022.07.01 14: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계용 과천시장 7월1일 취임… 4가지 공약 꼭 지킬 것

"환경사업소 이전부지 선정 최우선 과제로 선정, 신속히 해결할터"
"하이엔드 과천을 만들겠습니다" 7월1일 취임선서 중인 민선8기 신계용 시장
"하이엔드 과천을 만들겠습니다" 7월1일 취임선서 중인 민선8기 신계용 시장

 

 “한결같이 시민만을 바라보고, 그간의 경험과 역량을 살려 하이엔드 과천을 만드는 데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신계용 민선8기 과천시장이 1일 과천시민회관 대극장에서 취임식을 갖고 시민이 중심이 되는 행정을 펼치겠다고 선언했다.

  관내외 기관 및 단체, 기업 주요 인사와 시민 등 9백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이날 취임식은  민선 6기에 이어 8기 시장으로 다시 업무에 복귀하는 신계용 시장의 약력 소개와 취임선서 및 취임사, 주요 인사 축전 소개, 시민대표 취임 축하 영상 상영, 축하 공연 등으로 진행됐다.

  이날 신 시장은 “4년 임기 동안 겸손한 자세로 좌고우면하지 않으며, 오로지 시민만을 생각하며 다시 도약하는 과천을 위해 청렴하고 성실하게 일하겠다. 과천의 발전을 위해 모두를 아우르는 통합의 시장이 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그러면서, 협치형 주민자치로 시민주권시대 실현 스마트도시 구축 전략 수립 및 메타버스 캠퍼스 구축으로 미래 선도 어린이부터 어르신까지 평생돌봄 공동체 구현 및 미래형 교육복지 추진 관문 제2 실내체육관 신속 건립 및 문화예술인 활동 적극 지원 환경사업소 이전 문제 등 주민 현안 신속 해결 정부과천청사 앞 유휴지 시민 환원 재건축 및 GTX-C, 과천위례선 등 교통 개발도 신속하게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또한, 과천시 공직자들에게는 현장에 늘 답이 있다. 시민 속으로 들어가 불편 사항에 대해 보고 듣고 살펴야 한다며 적극적인 자세로 일해달라고 주문했다.

  한편, 신 시장은 이날 아침 취임식에 앞서 오전 730분부터 문원동과 광창마을, 사기막골천 등을 찾아 전날 쏟아진 폭우피해가 없는지 현장을 둘러보고 점검한 뒤 중앙공원 현충탑을 찾아 참배했다.

  취임식 후에는 노인복지관에서 노인들에게 점심 배식 봉사를 한 뒤 시청 집무실로 복귀해 사무인계인수서에 서명한 뒤, 민선8기 과천시장직 인수위원회의 활동보고서를 전달받았다.

  이날 취임식에서 '환경사업소 이전부지 선정을 취임이후 최우선 과제로 결정, 조속히 건설하겠다'고 밝힌 신 시장은 취임이후 1호 결재로 환경사업소 입지 관련 민·관 대책위원회 구성 및 운영 계획(안)을 처리하기도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