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65세 이상 노인대상 추석지원금 10만원 지급
만65세 이상 노인대상 추석지원금 10만원 지급
  • 과천시대신문
  • 승인 2022.08.29 16: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9월 1일부터 주소지 주민센터로 신청

  과천시는 추석 명절을 맞아 만 65세 이상 노인들을 대상으로 1인당 10만원씩 재난기본소득을 지급하기로 하고 오는 9월 1일부터 신청 받는다.

  시는 장기간 지속된 코로나19로 노인 여가복지시설 이용 및 노인 일자리 참여 등이 제한되면서 사회적·경제적·정서적 어려움을 겪는 노인들에게 도움을 주고자 재난기본소득을 지급하기로 했다.

  이번에 신청을 받는 어르신 대상 재난소득은 시가 이달 1일부터 전 시민을 대상으로 지급하고 있는 재난기본소득과는 별개로 지원하는 것으로, 과천 지역 내 가맹점에서만 사용 가능한 지역화폐카드로 지급한다. 지급대상은 2022년 8월 8일 24시 기준, 과천시에 주민등록을 둔 만 65세 이상 노인으로, 9월 1일부터 9월 30일까지 주소지 동주민센터로 신분증을 지참해 본인이 방문 신청하면 된다. 대리 신청도 가능하다.

  동일 세대원일 경우 대리 신청자의 신분증을 지참 후 방문 신청하면 되며, 동일 세대가 아닌 경우에는 신분증, 지급 대상자와의 관계를 증명할 수 있는 가족관계증명서 등의 서류를 함께 지참해 신청할 수 있다.

  특히, 시는 추석 명절 이전에 신속하게 지급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하기 위해 9월 1일부터 9월 8일까지 집중 신청 기간을 운영한다. 시는 지급대상자에게 지급 신청 안내문과 함께 신청서류를 동봉해 신청 기한 전 받아볼 수 있도록 우편 발송할 예정이다.

  기존에 지역화폐카드를 보유하고 있는 경우에는 해당 카드에 지급하며, 없는 경우에는 신청 당일 동주민센터에서 현장 발급해준다. 신청자는 신청 익일 사용 승인 문자를 수신한 이후부터 재난기본소득 사용이 가능하다.

  노인 추석맞이 재난기본소득은 11월 30일까지, 기한 내에 모두 사용해야 하며 사용하지 못한 잔액은 자동 소멸되므로 유의해야 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