갈현초등학교 9월 1일 개교 앞두고 시설 안전점검
갈현초등학교 9월 1일 개교 앞두고 시설 안전점검
  • 과천시대신문
  • 승인 2022.08.29 16: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 안양교육지원청 및 예비학부모들과 통학로 안전등 살펴

 

  시가 과천지식정보타운에 신설되 는 과천갈현초등학교(이하, 과천갈현초) 개교를 앞두고 지난달 28일 현장점검을 실시했다.

  이날 현장점검에는 신계용 과천 시장, 김경관 안양과천교육지원청 교육장을 비롯한 관계자와 과천갈현초 예비 학부모와 교사 등으로 구성된 개교준비협의체 30여 명이 함께 했다. 이들은 학교 주변과 건물, 각 교실 등을 둘러보며 아이들의 안전과 위생 등을 위한 시설이 적정하게 마련되었는지를 꼼꼼하게 살폈다.

  과천갈현초는 24개 학급 규모(초 20, 유치원 3, 특수 1)로 오는 9월 1일 개교한다.

  현재 과천지식정보타운에 입주한 공동주택 단지 학생들은 과천초등 학교와 관문초등학교, 해오름초등학교(안양시 인덕원) 등에 분산돼 등교하고 있다.

  9월 과천갈현초가 개교하게 되면 해당 단지 초등학생들은 전학 등의 절차를 거쳐 과천갈현초로 등교하게 된다. 특히, 이날 현장점검에서는 공사가 진행되고 있는 학교 주변 환경을 고려해 통학 차량 운행 등으로 아이들의 통학 안전을 확보할 수 있는 방안에 대한 논의가 이어졌다.

  신계용 시장은 “무엇보다 아이들의 통학 안전을 확보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며 “개교가 얼마 남지 않은 상황인만큼 과천시와 LH, 안양과천교육지원청이 신속하고 긴밀히 협력해 아이들이 안전한 환경에서 통학하고 학업에 임할 수 있도 록 제반 준비를 철저하게 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