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계용 시장 공약사업 실천계획보고회 2일 개최... 로드맵 점검
신계용 시장 공약사업 실천계획보고회 2일 개최... 로드맵 점검
  • 과천시대신문
  • 승인 2022.08.29 16: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민이 주인되는 과천' 등 4대 시정방침 실현 위한 110개 공약 추진

  시가 지난 2일 민선8기 공약사업 실천계획 보고회를 열고 실천로드맵을 점검했다.

  과천시 민선8기는 민선7기에 시민공모를 통해 선정한 시정구호인 ‘시민이 만드는 행복도시 과천’을 시정목표로 삼아, 「시민이 주인되는 과천」, 「미래를 선도하는 과천」, 「모두 함께 행복한 과천」, 「신나게 일하고 발전하는 과천」등 4대 시정방침 실현을 위한 110여 개의 공약사업을 추진한다.

  이번에 열린 공약사업 실천계획 보고회는 지난달 19일부터 이달 2일까지 진행됐다.

  보고회에는 공약사업별로 담당 부서장과 팀장 등이 참석해 공약 사업 실천계획 수립을 위한 추진 전략과 문제점, 개선방안 등을 논의했다.

  시는 보고회 내용을 바탕으로, 민선8기 공약사항을 분야별로 정리하고 구체화하는 과정을 거쳐 공약사업의 내실을 기할 수 있도록 할 방침이다. 특히, 신계용 시장은 공약사항 중 △청사유휴지 시민환원 △과천위례선 신속 추진 △하수처리장 지하화 및 지상녹지공간 조성 △재산세 감면 추진 △미래지향적 시정 구현을 위한 과천시 메타버스 구축 △체험 형 확장현실 교육 추진 △추석맞이 감사효도비 신설 △조기퇴직자 창업·재취업 및 사회문화활동 지원 △노인재활 체육센터 및 어르신 놀이터 설치 △장애인 단기거주시설 설치 등은 해당부서에서 무엇보다 신속하게 사업을 추진해 나갈 것을 강조했다.

  시는 향후 구체적인 재원확보 방안과 실행방안을 담은 계획을 수립해 오는 9월 2차 검토보고회를 개최하고, 공약이행평가단 심의를 거쳐 11월 민선8기 공약사업을 최종 확정해 이를 시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할 예정이다.

  신계용 시장은  “민선8기 공약사업은 과천시의 새로운 도약을 이끌 핵심 사업들로 지난 지방선거를 통해 시민들과 맺은 약속인 만큼 공약을 성실히 이행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