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사회보장계획 우수사업 수행기관 4곳에 포상 수여
지역사회보장계획 우수사업 수행기관 4곳에 포상 수여
  • 과천시대신문
  • 승인 2023.03.06 18: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성비전센터, 청소년상담복지센터 등 39개 세부사업 평가 통해 선정

 

시가 지난해 지역사회보장계획 우수수행기관으로 노인복지관, 청소년상담센터, 여성비전센터, 장애인복지관을 선정, 시상했다. 

 

시는 3일 제4기 지역사회보장계획의 연차별 시행계획에 따른 세부사업 수행 성과를 평가해 과천시여성비전센터 등 우수사업 수행기관 4곳에 대해 포상을 수여했다.

  시는 지역사회보장계획의 실행력 강화와 질적 향상을 도모하고, 민‧관의 관심을 제고하기 위해 매년 직전 연도의 시행 결과에 대해 포상을 수여하고 있다.

  지난 2019년부터 2022년까지 ‘안전과 성장이 함께하는 행복도시’를 목표로 5대 추진전략과 39개 세부 사업을 통해 제4기 과천시 지역사회보장계획을 추진한 시는  2022년 우수사업 수행기관 선정을 위해 39개 세부 사업에 대한 사업담당부서 평가를 기반으로, 실무분과 및 통합평가단의 우수사업 추천을 받은 뒤 실무협의체 및 대표협의체 심의를 거쳐 4개 기관을 선정했다.

  우수사업 수행기관은 과천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청소년 진로진학 지원사업 강화), 과천시노인복지관(노인활동 지원 강화), 과천시장애인복지관(장애돌봄 가족서비스 강화), 과천시여성비전센터(경력 단절 여성 지원사업) 등 4곳이다.

  3일 이들 4개 기관에 포상을 수여한 신계용 시장은 “민·관 상호협력과 주민과의 활발한 소통을 통해 지역사회보장 증진과 복지 체감도를 향상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역사회보장계획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지역사회보장계획은 사회보장급여법 제35조에 따라 수립하는 법정계획으로 지역주민의 복지 욕구와 지역 내 복지자원 등을 고려해 지역 특성에 맞게 수립하는 4년 단위 중장기 계획으로, 과천시는 매년 지역사회보장계획에 따라 연차별 시행계획을 수립·시행 및 평가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