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교통공사-평택시 고덕국제신도시 똑버스 개통식 개최
경기교통공사-평택시 고덕국제신도시 똑버스 개통식 개최
  • 과천시대신문
  • 승인 2023.05.09 17: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내, 3번째 개통 … 15대 시범 운행후 9일부터 정식 운행

수요맞춤형 똑버스 통해 고덕 시민들에게 편리한 교통 서비스 제공 기대
도내 세번째 똑버스 15대가 평택고덕국제신도시에서 9일부터 정식 운행된다. 

  경기교통공사는 5월 4일 평택 고덕국제신도시에서 수요응답형 신교통서비스인 ‘똑버스’ 개통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경과보고, 시승체험 순으로 진행된 이날 개통식에는 정장선 평택시장, 홍기원 더불어민주당 의원, 유승영 시의회 의장, 경기도의회 김근용 의원, 김재균 의원과 시의원, 고덕 시민 등 100여 명이 참석해 개통을 축하했다.

  ‘똑버스’는 경기도형 수요응답형 교통체계(DRT, Demand Responsive Transit)의 고유 브랜드로 ‘똑똑하게 이동하는 버스’라는 의미이며, 입주 초기 신도시나 농어촌 등 교통 취약지역에 도민에게 편리한 교통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도입된 새로운 형태로 기존 공급자 중심의 운영체계가 아닌, 수요자 호출 운영체계의 맞춤형 대중교통 수단이다.

  평택시 고덕국제신도시에서는 4월 26일부터 시범 운행이 진행됐으며, 이달 9일부터 정식 운행을 시작한다. 차량은 11인승의 현대 쏠라티 15대로 매일 오전 6시부터 자정까지 운행한다.

  요금은 일반 시내버스 요금과 동일한 1,450원이고 교통카드 태깅시 수도권 통합환승할인도 적용된다.

  경기교통공사는 지난해 똑버스 시범사업으로 파주 운정·교하 지구에서 10대를 운영하였고, 올해 3월 안산 대부도에서 똑버스 4대를 운행 개시했다.

  이번 평택 15대를 포함하여, 고양, 수원, 화성, 양주, 남양주, 하남 등 경기도 내 9개 지역으로 서비스 범위를 확장하여 총 96대의 똑버스를 운행할 예정이다.

  경기교통공사 민경선 사장은 “호출하는 수요자 맞춤형 똑버스를 통해 평택 고덕국제신도시 내 교통 서비스의 품질을 높이겠다”며, “고양, 김포, 수원, 양주, 화성 등 경기도 전역에서 빠른 시일 내에 똑버스 이용이 가능토록 도민의 교통편의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