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식정보타운 1-A-3BL에 관내 11개 기업법인 '과천플랫폼' 첫 신축
지식정보타운 1-A-3BL에 관내 11개 기업법인 '과천플랫폼' 첫 신축
  • 과천시대신문
  • 승인 2023.06.15 17: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과천내 토종기업들 지정타 관내기업용지에 최초 신축...2025년 7월 준공

 

관내 11개 기업들이 구성한 특수목적법인 '과천플랫폼'이 지식정보타운내 관내기업용지로서는 처음으로 착공식을 갖고 사옥 신축에 들어갔다. 

 

  과천시에서 사업을 영위해온 11개 기업이 12일 착공식을 갖고, 지식정보타운 관내기업용지(지식1-A-3BL)에 새로운 둥지 마련에 들어갔다.  이날 열린 착공식에는 신계용 과천시장과 입주예정 기업대표 등이 참석,  첫 삽을 떴다.

 신계용 과천시장은 “어려운 경제 여건에도 불구하고 미래를 향해 도전하는 관내 기업의 힘찬 발걸음에 박수를 보내며, 기업인들이 맘 놓고 기업 성장에 전념할 수 있도록 재정적·행정적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축사했다.

  해당 지식산업센터는 연면적 23,479.48㎡, 지하4층, 지상6층 규모로 6월 착공해 2025년 7월 준공 예정이다. 준공사옥에는 관내기업 ㈜다원, ㈜농업회사법인 신금, ㈜에스엠아이피, 해광건설㈜, ㈜하우종합건설, ㈜제이에스기술, ㈜이센소프트, 한시큐리티㈜, ㈜이문기업, ㈜위드인소프트, 에이치나인랩㈜ 등 11개 기업이 입주할 예정으로 이들 기업은 해당 건물 신축을 위해 특수목적법인 과천플랫폼을 설립했다.

  특히, 이번에 신축되는 지식산업센터는 지난해 12월 「수도권 내 지식산업센터 취득세 감면혜택」 일몰로 취득세 감면 혜택에서 제외될 위기에 있었으나, 과천시가 관내 기업을 위해 경기도, 여야 국회의원 등과 협력해 취득세 감면 혜택(35%)이 연장될 수 있도록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