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천역·정부과천청사역 등 안내표지판 지역 기업 도움으로 '현행화'
과천역·정부과천청사역 등 안내표지판 지역 기업 도움으로 '현행화'
  • 과천시대신문
  • 승인 2023.07.05 21: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과천농협, 과천 이마트 표지판 제작 비용 지원

안내 정보 현행화 및 시인성 강화로 역사 이용자 편의 증진 도모

 

관내 기업의 도움으로 개선된 4호선 지하철 정부과천청사 역사 출구 안내 표지판
관내 기업의 도움으로 개선된 4호선 지하철 정부과천청사 역사 출구 안내 표지판

 

  지하철 4호선 과천역과 정부과천청사역 역사 2곳의 안내표지판이 지역 내 기업의 도움으로 현행화됐다.

  시는 현재 게시된 안내표지판이 신축 아파트명 등 변화된 지역 현황을 담고 있지 못한 점을 개선하기 위해 코레일 수도권광역본부와 안양관리역 관계자를 만나 역사 내 안내표지판 현행화를 건의하고 협의했다.

  그러나 코레일에서는 예산 부족 등으로 적시에 안내표지판 현행화가 어렵고, 필요시 원인자(요청자) 비용 부담 원칙이라는 입장을 밝혀왔고 과천시도 지하철 역사가 시의 관리대상 시설물이 아니어서 별도의 예산 편성이 어려운 점을 감안, 과천농협과 이마트 과천점 등 관내 기업에 지원을 요청했다.

  두 기업에서는 지역 사회공헌 차원에서 이를 흔쾌히 수락해, 과천역에 종합안내도 7개소, 안내표지 16개소와 정부과천청사역에 종합안내도 8개소, 안내표지 19개소가 새롭게 제작돼 게시되게 된 것.

 신계용 시장은 이번 관내 역사의 안내표지판 현행화와 관련, “시민과 방문객이 보다 편리하게 지하철 역사를 이용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신 과천농협과 이마트 과천점에 깊이 감사드린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