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천시민오케스트라, 첫 공연 티켓판매 수익금 기부
과천시민오케스트라, 첫 공연 티켓판매 수익금 기부
  • 과천시대신문
  • 승인 2023.07.05 21: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올 3월 비전공자로 창단... 과천음악협회 통해 가입 가능

22일 첫 연주회 티켓판매 수익금 지역 내 어려운 이웃에 기부

 

비전공자들로 구성된 과천시민오케스트라가 지난 22일 첫 연주회를 열고 티켓판매수익금 50만원을 시에 기부했다.
비전공자들로 구성된 과천시민오케스트라가 지난 22일 첫 연주회를 열고 티켓판매수익금 50만원을 시에 기부했다.

  ‘과천시민오케스트라’가 지난 22일 과천시민회관 소극장에서 열린 첫 연주회의 티켓판매 수익금 전액 50만원을 지역 내 도움이 필요한 이웃을 위해 기부했다.

  과천시민오케스트라는 음악을 전공하지 않은 시민 30명이 모여 구성한 단체로 올해 3월 15일 창단했으며, 지난 22일 실력 향상을 위한 작은 공연을 마련했다. 이날 공연에는 신계용 과천시장도 특별단원으로 참여해 자리를 빛냈다.

  이수자 과천시민오케스트라 단무장은 “과천시민오케스트라는 단순히 바라보는 예술이 아니라 시민이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즐기는 생활 속의 예술을 지향한다”며 “시민과 함께 음악을 나눈다는 의미로, 기부금을 전달하게 됐다”고 기부 취지를 밝혔다.

  전달된 기부금은 경기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기탁돼 과천시에서 추천하는 기관 및 개인에 지원될 예정이다.

  한편, 과천시민오케스트라는 과천시민 및 과천시에 직장을 둔 직장인 등 음악을 취미로 하는 사람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사)한국음악협회 과천시지부(02-3679-3900)를 통해 입단 신청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