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현대미술관 2023 여름방학 특별프로그램 개최
국립현대미술관 2023 여름방학 특별프로그램 개최
  • 과천시대신문
  • 승인 2023.07.30 22: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예술가의 지구별연구소》전 연계 작가토크 등 다양한 참여 프로그램
7.20~8.20 사전신청 및 현장 접수로 참여가능

 

 국립현대미술관(MMCA, 관장 직무대리 박종달)은 여름방학을 맞아 어린이, 가족을 대상으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과천관에서는 어린이미술관 ⟪예술가의 지구별연구소⟫전시와 연계하여 환경과 예술을 주제로 한 다양한 교육프로그램을 운영한다.

  과천 어린이미술관은 현재 진행중인 《예술가의 지구별연구소》전시와 연계하여 7월 27일(목)부터 8월 20일(일)까지 여름방학 특별프로그램을 다채롭게 운영한다. 전시에 참여중인 윤호섭 작가의 <걷기

운동> 캠페인, 김채린·연진영·장한나 작가와 함께하는 <작가 토크>, 어린이 환경책 낭독극 <나무를 심은 사람> 등이다.

  <걷기 운동> 캠페인은 윤호섭작가의 작품을 감상한 후 교육활동지에 자신의 생각 표현하고 생활 속에서 걷기를 실천하는 사진을 촬영하여 개인 SNS에 게시하는 캠페인 활동이다. 참여한 어린이와 동반 성인에게는 폐플라스틱으로 제작된 어린이미술관 열쇠고리를 기념품으로 제공한다.

  <작가 토크>는 김채린·연진영·장한나 작가가 자신의 작품에 대해 이야기하고 참여자들이 궁금한 점을 질문할 수 있는 ‘작가와의 대화’ 프로그램이다. 어린이 환경책 낭독극 <나무를 심은 사람>은 프랑스 프로방스 지방 알프스 산간 황무지에 나무를 심어 숲을 만든 노인에 관한 이야기로, 이를 성우가 낭독하고 환경에 대한 어린이들의 생각을 공유하며 중요성을 인식하는 계기를 마련하고자 한다.

  <작가 토크>를 제외한 과천관 프로그램들은 당일 현장접수를 통해 참여 가능하며, <작가 토크>는 7월 24일(월) 오전 9시부터 선착순 마감 시(회당 최대 30명)까지 누리집 사전 예약을 통해 무료로 신청 가능하다. 

  한편 서울관에서는 어린이·가족 대상 특별프로그램〈많많 놀이터〉 등을 운영한다. 문의 T. 2188-6000(과천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