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천시, ‘종이없는 회의’ 운영으로 탄소중립 실천 앞장
과천시, ‘종이없는 회의’ 운영으로 탄소중립 실천 앞장
  • 과천시대신문
  • 승인 2023.09.24 17: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간 250여차례 각종 위원회 회의에 태블릿 PC 사용...종이 20여만 장 절감

 

시가 각종 회의에 서면 자료 대신 태블릿을 활용, 연간 20만장의 종이사용을 줄이겠다고 밝혔다.(사진은 지난 1월 미래100주년 회의시 종이자료가 놓여져있는 모습)
시가 각종 회의에 서면 자료 대신 태블릿을 활용, 연간 20만장의 종이사용을 줄이겠다고 밝혔다.(사진은 지난 1월 개최된 과천미래100년 자문위원회 회의시 종이자료가 놓여져있는 모습)

  시가 탄소중립 실천을 위해 오는 10월부터 각종 위원회 회의를 태블릿 PC를 활용한 ‘종이 없는 회의’로 운영한다고 밝혔다.

  시는 회의마다 자료 출력 등으로 소비되는 시간과 자원을 효과적으로 절약하고, 버려지는 인쇄물로 인한 폐기물의 양을 절감하기 위해 종이 없는 회의를 운영하기로 했다. 시는 태블릿 PC 활용으로 연간 약 250회에 달하는 각종 위원회 회의에 소모되는 종이 20만여 장을 절감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또한, 회의자료의 작성과 수정, 공유가 원활해진 데에 따른 업무 효율의 향상과 더불어, ‘2050 탄소중립 실천’을 위한 과천시의 의지를 대내외에 알릴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종이없는 회의 문화를 정착시켜 예산 절감과 효율적인 행정 업무 추진에 더욱 매진하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