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 김근중 매봉경로당 회장, 시에 1천만원 기부
고 김근중 매봉경로당 회장, 시에 1천만원 기부
  • 과천시대신문
  • 승인 2023.11.24 16: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노인복지위해 써달라는 고인 유지따라 아들 김진우씨 기탁
고 김근중 매봉경로당 회장의 유지에 따라 아들 진우씨가 신계용 시장에게 1천만원의 성금을 기부했다.
고 김근중 매봉경로당 회장의 유지에 따라 아들 진우씨가 신계용 시장에게 1천만원의 성금을 기부했다.

  고(故) 김근중 전(前) 매봉경로당 회장이 과천시의 노인복지사업에 써달라며 유족을 통해 1천만 원을 시에 기부했다.

  김근중 전 매봉경로당 회장 유족인 아들 진우씨는 지난 18일, 과천시 노인복지사업을 위해 1천만원을 기부하겠다는 고인의 유지에 따라 기부금을 과천시에 전달하게 됐다고 밝혔다.

  과천토박이인 고인은 오랫동안 문원동 통장 등을 지냈으며 지난 2016년부터 올해 3월까지 매봉경로당 회장을 역임했고 2022년에는 대 한노인회 자원봉사단 단장을 맡아 매일 새벽 마을 청소를 하는 등 마을 환경정화에도 앞장서 주위의 귀감이 돼왔다. 평소 유쾌한 성품을 지녔던 고인은 지난 봄 지병으로 세상을 떠났다. 향년 75세.

  한편, 시는 기부자의 의사에 따라, 관내 취약계층 노인들에게 극세사 이불 등 한파 대비용품을 전달할 예정이다.

  신계용 시장은 “생전에도 지역을 위해 헌신하시고 고향사랑을 실천하신 고 김근중 회장님의 숭고한 뜻을 감사히 받아 도움이 필요한 지역 어르신들을 위해 값지게 사용할 수 있도록 하겠다”며 감사의 말을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