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 공무원 전화친절도 외부 전문기관 평가에서 '우수' 등급
시 공무원 전화친절도 외부 전문기관 평가에서 '우수' 등급
  • 과천시대신문
  • 승인 2023.12.27 18:3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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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년 이후 등급 계속 상승... 우수 부서·직원 인센티브 제공 및 시상 예정
시는 지난 11월 민원인 친절 응대를 위해 고객서비스 전문강사 초청 전직원 교육을 실시했다. 

  시가 올해 4월부터 10월까지 7개월간 시 본청과 사업소, 동 주민센터 등 전직원을 대상으로 전화친절도 조사를 실시한 결과 총점 88.16점으로 우수한 것으로 나타났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전화친절도 조사는 외부 전문조사기관을 통해 진행됐으며, 민원인을 가장한 전문조사자들이 공무원에게 민원전화를 하는 방식으로 3개 단계, 9개 항목에 걸쳐 평가가 이뤄졌다.

  시는 전화친절도 조사를 처음 시행한 지난 2021년(82.9점) 이후 계속 우수 등급을 유지하고 있다. 특히, 평가 지표 중 수신의 신속성, 경청 태도, 정중한 언어, 종료 시점은 탁월한 것으로 조사됐다.  반면 발음의 정확성, 종료 인사는 다른 영역에 비해 개선이 필요한 부분으로 나타났다.

  시는 직원들의 전화친절 수준을 높이기 위해 지난 11월 고객서비스 전문강사를 초청해 전직원 대상 맞춤형 친절교육을 실시했다. 아울러, 전화친절도 조사에서 높은 점수를 받은 우수 부서와 우수공무원에게는 포상금 등의 인센티브를 제공하고 시장 표창을 수여할 방침이다.

  한편, 시는 시민들의 민원 만족도 향상을 위해 매분기 친절왕 선정, 민원담당공무원 힐링교육 등을 추진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우리시는 민원인들께 더욱 만족스러운 민원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전문적인 교육을 수시로 진행해 미진한 부분을 지속적으로 개선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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