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계용 시장 새해 맞아 소통 행보…관내 56개 기관‧단체 돌며 새해 인사
신계용 시장 새해 맞아 소통 행보…관내 56개 기관‧단체 돌며 새해 인사
  • 과천시대신문
  • 승인 2024.01.12 16: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한 해 돌아보며 의견청취, 올해 한 해 시정 협조 당부도
신계용 시장이 2024년 새해를 맞아 11일 대한노인회 과천시지부를 방문, 강신태 회장 및 회원들과 환담을 나누고 인사했다. 

  신계용 과천시장이 2024년 새해를 맞아 11일부터 오는 18일까지 관내 56개 기관 및 단체를 방문해 새해 인사를 나누고, 지역의 주요 현안에 대한 시민의 목소리를 듣는 시간을 갖는다.

  이번 방문은 신계용 시장이 ‘현장 중심, 시민 중심의 시정 운영’을 위해 시민이 있는 현장을 직접 찾아가 현안을 파악하는 ‘찾아가는 시장실’의 일환으로 진행된다.

 신계용 시장은 11일 노인복지관 방문을 시작으로, 상이군경회 등의 보훈단체와 장애인협회, 장애인복지관, 과천문화원, 경기소리전수관 등 23개 기관 및 단체를 방문했다. 신 시장은 특히, 지역 노인에 대한 공경의 마음이 잘 전달될 수 있도록 이번 전체 일정 중 노인복지관을 첫 번째 방문지로 정할 것을 관련 부서에 주문했다.

  이어, 15일에는 한국화훼산업진흥협회, 체육회, 가족센터, 도시공사, 문화재단 등 13곳을, 16일에는 종합사회복지관과 농협, 과천소방서, 과천경찰서 등 10곳, 18일에는 지속가능발전협의회, 푸른과천환경센터, 여성비전센터 등 10곳을 방문한다.

  신계용 시장은 이번 방문에서 ‘지식‧문화예술도시’ 실현을 위해 추진하고 있는 과천시의 핵심 사업과 올해 주요 추진 사업 등에 대해 공유하고, 각 기관으로부터 다양한 의견을 듣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또, 과천시의 성장과 발전을 위해서는 관내 각 기관 및 단체의 유기적 협력과 소통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는 점을 강조하고, 이를 위해 함께 노력하자는 메시지를 전달한다.

  신계용 시장은 “지난 한 해는 ‘지식‧문화예술 도시’라는 원대한 비전과 ‘2035년 과천도시기본계획’을 수립하며 과천의 미래 발전 방향의 기틀을 마련한 해”라며 “이를 위해 함께 힘을 모아주신 관내 기관 및 단체에 깊이 감사드린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