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동계 대학생 행정체험연수 간담회 개최
2024년 동계 대학생 행정체험연수 간담회 개최
  • 과천시대신문
  • 승인 2024.01.24 20: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방학이용해 연간 4차례 시 본청 및 산하기관에서 행정 체험기회 제공

1월 4주간 실시된 1기 참여자 대상 신계용 시장과 대화시간 마련

 

  신계용 시장이 24일, 2024년도 동계 대학생 행정체험 1기 연수생들과 간담회를 개최하고 그간의 경험을 공유하는 시간을 마련했다.

  1기 참여자 65명은 지난 3일부터 30일까지 4주간 시청, 산하기관 등 10개 부서, 26개 기관에 배치되어 근무중으로 청년공간 비행지구에서 열린 이번 간담회에서 행정연수를 하면서 느꼈던 소감과 프로그램 운영에 대한 개선점, 시정에 대한 전반적인 아이디어를 제안하는 등 활발하게 의견을 제시했다.

  청년공간 비행지구에서 근무한 한 대학생은 “청년공간 비행지구를 모임장소로만 이용했었는데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는 것을 새롭게 알게 됐다"며 "현장 업무를 경험할 수 있어서 앞으로의 진로계획을 세우는 데에 큰 도움이 되었다”고 말했다.

  신계용 시장은 “이번 대학생 행정체험연수 참여자들이 과천시의 일원으로서 과천시에 대해 더욱 많이 알고, 스스로 성장하는 시간을 가졌기를 바란다”며 “이번 경험이 각자의 진로에 한발짝 다가가는 계기가 되길 바라고, 청년 여러분들의 열정을 바탕으로 성장할 과천의 미래가 기대된다”고 격려했다.

  한편 시는 지역 대학생의 학비 마련 및 사회 경험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대학생 행정체험연수 프로그램을 실시하고 있다. 대학생 행정체험연수는 정기적으로 연 4회(1월·2월·7월·8월) 방학기간동안 운영하고, 동계 2기는 2월 2일부터 2월 29일까지 운영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