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식정보타운 S4블록 앞 교차로 교통환경 개선 추진
지식정보타운 S4블록 앞 교차로 교통환경 개선 추진
  • 과천시대신문
  • 승인 2024.01.31 21: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갈현고개사거리 지정타 기업 입주 늘면서 출근 시간대 상습정체 빚어져

시, 꾸준한 모니터링 후 과천경찰서, LH에 좌회전 차선 증설 협의 마쳐

 

지정타 내 기업의 입주가 늘어나면서 출근시간대 상습정체가 빚어지고 있는 S4블록 앞 갈현고개사거리에 좌회전 차로가 1개노선 증설될 예정이다.
지정타 내 기업의 입주가 늘어나면서 출근시간대 상습정체가 빚어지고 있는 S4블록 앞 갈현고개사거리에 좌회전 차로가 1개차선 증설될 예정이다.

  시가 상습 정체구간인 과천대로 지식정보타운 S4블록 구간 교통혼잡 해소를 위해 관련 기관에 적극적으로 개선 의견을 제시, 좌회전차로 증설을 이끌어냈다고 31일 밝혔다.

  과천대로 지식정보타운 S4블록(푸르지오라비엔오)앞에 있는 갈현고개사거리는 최근 지식산업단지 입주 기업이 늘면서 교통량이 증가해 출근 시간대 상습 정체가 발생하고 있다.

  시는 해당 구간의 정체 해소를 위해 해당교차로를 지속적으로 모니터링한 결과, 출근시간 북쪽 방향 지식산업단지 방면 좌회전차로의 용량 부족이 원인이라고 분석했다. 이에따라 시는 기존 차로 폭을 최대한 조정, 좌회전 차로를 추가 확보해야 한다는 의견을 과천경찰서, LH 등 관계기관에 제시하고 관련 내용에 대해 협의하고, 개선안을 도출할 수 있도록 한 것.

  해당 개선안이 지난해 12월 과천경찰서 교통안전시설심의위원회 심의를 통과하게 되면서 내달 2일과 3일, 이틀간 차로 운영 개선공사를 실시해 좌회전차로 1개 차로가 증설될 예정이다.

  시는 좌회전차로 증설로 출근 시간대 교통정체 및 끼어드는 차량으로 인한 직진차량 통행 방해 문제가 크게 해소될 수 있을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신계용 시장은 “앞으로도 시민들께 쾌적하고 안전한 교통환경을 제공할 수 있도록 정체구간 등에 대한 지속적인 모니터링을 실시, 개선안을 도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