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평생교육 사업 관련 자문…2024년 평생교육협의회 개최
올해 평생교육 사업 관련 자문…2024년 평생교육협의회 개최
  • 과천시대신문
  • 승인 2024.02.28 01: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퇴근길 학습 한잔' 등 4개 신규사업 및 제 1회 평생학습축제 논의 오가

   올해 과천시 평생교육 사업계획을 논의하고 자문을 얻기위한 2024년 제1차 과천시 평생교육협의회가 지난 19일 개최됐다. 

  신계용 과천시장을 의장으로 하는 과천시평생교육협의회는 지역 내 평생교육 관계 기관장과 평생교육 전문가 및 관계부서 공무원 등 12명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시의 평생교육 진흥과 원활한 추진을 위한 조정 및 자문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이번 회의에서는 △지역 내 평생교육 현황 △2023년도 교육 분야 주요 성과 △2024년 평생교육 정책 변화를 통해 ‘퇴근길 학습 한잔’ 등 4개 신규사업 및 과천아카데미 등 7개 주요 사업과 함께 4월에 진행 예정인 ‘제14회 과천시 평생학습축제’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한 논의도 함께 진행됐다.

  또한, 지역 내 평생학습공간 및 교육 계획 수립 과정에서 복지관 등 유관 기관과의 소통이 중요하다는  공감대를 형성하기도 했다.

  신계용 시장은 “지역이 확장되고 있는 상황에서 많은 시민들이 평생학습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것이 중요하며 외형적인 학습공간 뿐만 아니라 평생교육 관련 부서 및 기관과의 협업을 통해 부족함을 느끼지 않도록 해 시민이 만족하는 ‘지식·문화예술 도시, 과천’을 만들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