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고향사랑기부금 3천만원 달성... 목표액 3배 초과 달성
2023년 고향사랑기부금 3천만원 달성... 목표액 3배 초과 달성
  • 과천시대신문
  • 승인 2024.03.09 14: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분재, 오페라 관람권, 서울랜드파크이용권 등 14종 답례품 제공

지속적인 기부문화 확산 위해 새로운 답례품 발굴 추진키로

 

시가 답례품 발굴 등 적극적으로 고향사랑기부금제도를 홍보해 목표액의 300%를 달성했다고 밝혔다(사진은 지난해 9월 열린 경기도 고향사랑박람회에서 홍보중인 과천시 부스모습)
시가 답례품 발굴 등 적극적으로 고향사랑기부금제도를 홍보해 지난해 목표액의 300%를 달성했다고 밝혔다(사진은 지난해 9월 열린 경기도 고향사랑박람회에서 홍보중인 과천시 부스모습)

   과천시가 2023년 한 해 동안 고향사랑기부제를 통해  3천만 원의 기부금을 모은 것으로 밝혀졌다.

  시는 지난해 고향사랑기부금 시행 첫해임을 감안, 목표금액을 다소 보수적으로 설정했으나  지속적인 홍보와 답례품 발굴 노력 등을 기울여 예상보다 높은 달성율을 보였다고 밝혔다.

  이에따라 시는 올해 특색있는 답례품 발굴에 더욱 매진해 고향사랑기부제를 통한 기부문화 확산을 더욱 촉진한다는 방침이다.

  시 관계자는 “과천시에 기부해주시는 모든 분께 감사드리며 이에 보답하기위해 더 다양하고 매력적인 답례품을 발굴하고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시는 과천시의 대표산업인 화훼산업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기 위해 장수매, 매화 등을 포함한 분재 8종과 선물하기 좋은 디저트류 3종, 서울랜드 파크이용권, 오페라 관람권, 지역화폐 등 총 14종의 답례품을 제공하고 있다. 고향사랑기부제를 통해 모인 기부금은 법률에 따라, 과천시의 주민 복리 증진에 사용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