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아이누리놀이터 공모사업 선정…뒷골1어린이공원 새단장
경기아이누리놀이터 공모사업 선정…뒷골1어린이공원 새단장
  • 과천시대신문
  • 승인 2024.03.15 17: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400㎡ 부지에 놀이터, 야생화학습공간등 조성, 21일 주민의견 청취도
경기 아이누리놀이터 공모사업에 선정된 뒷골1어린이공원 조감도
경기 아이누리놀이터 공모사업에 선정된 뒷골1어린이공원 조감도

  경기도 ‘경기아이누리놀이터 공모사업’에 뒷골1어린이공원(과천동 385-7)이 최종 선정돼 새로운 놀이시설로 단장한다.

  경기아이누리놀이터는 획일적인 어린이놀이터에서 벗어나 아이들의 창의력과 상상력을 키울 수 있는 놀이터로 리모델링하는 사업이다. 

  이번 선정으로 과천시는 면적 약 1,400㎡ 내 어린이놀이터, 휴게공간, 야생화 학습공간 등을 오는 6월 준공할 예정으로 현재 설계용역이 진행중이며, 오는 21일 과천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주민설명회도 열어 조성방안에 대해 설명하고, 주민 의견을 청취한다.

  한편, 이번 대상지인 뒷골1어린이공원(과천동 385-7 일원)은 주거지역 내에 위치해 이용률이 높지만 노후되고 단조로운 시설로 개선 필요성이 꾸준히 제기돼 왔다.

  시는 개선이 필요한 지역 내 어린이 놀이터를 사업 대상지로 제출했으며, 경기도에서는 적합성, 필요성 등에 대해 심사해 뒷골1어린이공원을 사업대상지로 최종 선정했다.

  신계용 시장은 “이번 경기아이누리놀이터 조성사업을 통해 과천동에 활력을 불어넣는 어린이공원이 탄생할 것”이라며 “아울러 과천시 전역에 아이들이 상상력을 키울 수 있는 어린이 놀이공간을 지속적으로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