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 성인 대상 찾아가는 자전거 안전교육 실시
어린이, 성인 대상 찾아가는 자전거 안전교육 실시
  • 과천시대신문
  • 승인 2024.03.25 18: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내 6개 초등학교 순회 안전주행 교통상식 교육
성인대상 교육 9월까지 10회차 각 10명씩 ... 29일부터 시청 누리집 접수
지난해 개최된 찾아가는 자전거안전교육 모습
지난해 개최된 찾아가는 자전거안전교육 모습

  시가 자전거 안전사고 예방과 올바른 자전거 이용 문화 확산을 위해 관내 초등학생과 일반 성인을 대상으로 ‘2024년 찾아가는 자전거 안전교육’을 실시한다.

  어린이  자전거 안전교육은 관내 초등학교 6곳에서 학교별로 교육이 진행되며 성인을 대상으로 하는 교육은 4월부터 10회에 걸쳐 관문체육공원에서 실시된다. 일반 시민 대상 자전거 교육은 회차별로 10명씩 교육이 진행되며, 만 19세 이상 과천시민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신청은 오는 29일부터 시청 누리집(www.gccity.go.kr)에서 하면 된다.

  과천시가 매년 실시하고 있는 자전거 교육에는 20대부터 60대까지 다양한 연령의 시민들이 참여하고 있으며, 참여자들은 수준별로 자전거를 올바르게 타는 법부터 안전한 주행을 위한 교통 상식 등에 대한 교육까지 이루어진다는 점에서 높은 만족도를 보이고 있다. 특히, 시는 올해 자전거 안전교육 수요가 높은 점을 반영해 지난해 대비 1회차를 추가 개설하고, 수준별 맞춤형 교육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중급반 2개 반을 늘려 편성하는 등 시민들의 만족도를 높이기 위한 노력을 계속하고 있다.

  자전거 교육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25일 이후 과천시청 누리집 공고문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