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천시 갈현동, 주민 화합 위한 가족 운동회 개최
과천시 갈현동, 주민 화합 위한 가족 운동회 개최
  • 과천시대신문
  • 승인 2024.06.05 16: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민 300여 명 나와 단지별 족구대회, 가족 명랑운동회, 장기 자랑 등 화합의 자리 마련

  과천시 갈현동 체육회가 지난 1일 주민 3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과천율목초중학교 운동장에서 ‘2024 갈현동 가족 운동회’를 개최했다.

  갈현동 내 아파트 단지별 대항전인 족구대회와 OX 퀴즈, 큰 공 굴리기, 판 뒤집기, 이어달리기, 파도타기 등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가족 명랑운동회, 장기 자랑 순으로 진행된 이날 행사에서 특히 가족 명랑운동회는 사전 접수한 갈현동 주민들 160여 명이 4개 팀으로 나누어 팀 대항전을 펼쳤다. 

  지식정보타운 신도시 입주로 분동된 이후 첫번째 열린 주민화합의 이날 체육대회에는 신계용 시장을 비롯한 국회의원과 시의원들도 선수로 참여해 주민들과 소통하는 뜻깊은 자리를 만들었다.

  한편 갈현동 주민자치위원회는 이날, ‘탄소중립 실천 마을공동체 지원사업’으로 자전거 발전기 체험 공간을 마련해 시민들이 재생에너지에 관심을 가지고 탄소중립을 실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도 했는데 행사에 참여한 갈현동 주민은 “오랜만에 아이들과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어 좋았고, 특히 오늘은 이웃들과 함께해 더욱 특별하고 좋은 추억이 되었다”고 말했다.

  김진동 갈현동 체육회장은 “지식정보타운 내 아파트 단지 입주가 거의 마무리된 시점에 갈현동 주민들이 함께 땀 흘리며 소통하는 시간을 보내 기쁘다”며 “앞으로 주민들의 건강한 삶과 생활체육 진흥을 위해 힘쓰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신계용 시장은 “갈현동 가족운동회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노력해 주신 갈현동 체육회에 감사드리며 주민들과 함께 소통하는 자리를 가지게 되어 기쁘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