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효문화센터 9월29일 '과천 사기막골 옹기토기 가족' 참가자 모집
한국효문화센터 9월29일 '과천 사기막골 옹기토기 가족' 참가자 모집
  • 과천시대신문
  • 승인 2024.08.16 11: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과천시민 15가족 대상... 가족 공동체 공연 및 놀이 체험 토기만들기 체험

  한국효문화센터가 오는 9월29일 과천중앙공원에서 진행되는 '과천 사기막골 옹기토기 가족'에 참가할 대상자를 모집한다.

  이번 사업은 2024 과천시 향토문화 나눔 사업의 하나로 한국효문화센터 주최·주관, 과천시와 과천민속예술단이 후원해, 과천시 거주 가족단위 사전 신청자 15팀을 대상으로 한다.

  지역 향토문화 콘텐츠와 가족사랑을 연계한 이번 프로그램은 문원동 사기막골이 도자터였음에 착안해 진행되는 것으로 이날 오후 2시 시민회관 야외무대에서 가족에게 전하는 사랑의 메세지를 작성하고 옹기토기 도안을 구상해 가족과 함께 흙을 빚고 수비질과 다지기, 성형, 매질하기까지 도예과정을 체험하며 가족 공동그릇을 만들어 본다. 아울러 향토소리를 배우는 시간도 마련된다. 

  참여를 희망하는 가족은 한국효문화센터 홈페이지를 확인하고 9월2일부터 11일까지 네이버 폼 신청서를 작성해 제출하면 된다. 3대이상 가족은 우선 선발한다. 

  최종수 한국효문화센터 이사장은 “가족이 함께 만들어가는 공연과 놀이 체험 프로그램으로 토기 만드는 과정을 통하여 가족 간 유대감을 높이고 가족애를 느낄 수 있는 소통의 장에 과천시민 여러분의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문의: 한국효문화센터 www.hyo-culture.kr T.503-2022)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