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천 신흥 중심지 지식정보타운내 ‘과천렉서’, 6월 분양스타트
과천 신흥 중심지 지식정보타운내 ‘과천렉서’, 6월 분양스타트
  • 과천시대신문
  • 승인 2022.07.01 12: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2~53㎡ 생활형숙박 92호실·오피스텔 136호실 분양

 

  과천의 새로운 중심지로 떠오르고 있는 과천지식정보타운 핵심 입지에 프리미엄급 주거 시설 ‘과천 렉서’가 들어선다.

  6월 본격 분양에 돌입하는 과천 렉서는 교통, 생활, 자연, 미래가치까지 갖추며 내일이 더 빛나는 프리미엄을 선사할 새로운 랜드마크로 평가 받고 있다. 과천 강남벨트의 비전까지 누 리는 과천 렉서는 과천지식정보 타운상업1-1BL에공급된다.

  단지는 지하 7층~지상 15층 규모, 전용 22~53㎡ 생활형숙박시설 92호실, 오피스텔136호실, 근린생활시설로 구성되며 은일 종합건설㈜과 아시아신탁이 각각 시공과 시행을 담당해 신뢰도를높였다.

  사업지인 과천지식정보타운은 주거·상업·업무·교육시설을 모두 아우르는 자족도시 구축을 목표로 개발 중으로 신흥 중심지로 부상하고 있다. 이에 지역 인근 부동산시장에도 훈풍이불고있다. 실제 2020년 공급된 첫 민간 분양 아파트 ‘P’는 평균 135.1 대 1이라는 괄목할 만한 청약 경쟁률을 기록한 바 있으며 이후 에도 꾸준히 치열한 청약 경쟁이 전개되고있다.

  최근에는 서울 지역에서 무순위 청약 미분양이 속출하고 있는 상황에서 지난 9일, 4가구 무순위 청약을 실시한 ‘과천 위버 필드(과천주공2단지 재건축)’는 평균 경쟁률 2133대 1을 기록하며 과천 청약시장의 뜨거운 분위기를 감지할수있다.

  서울과 인접한 과천시는 풍부한 녹지 환경을 갖추고 있을 뿐 만아니라 GTX-C(예정)를 비롯해 지하철 4호선 과천지식정보타운역 신설(예정) 등의 굵직한 교통호재들이 잇따르고있다. 게다가 지역 개발을 통해 고급 주거지역으로 새롭게 탈바꿈하는 가운데 과천지식정보타운 내에 IT, 의약, 신소재, 전자 등 미래 산업 관련 기업들이 속속 입주 소식을 전하며 강남권 미래 산업 거점지로 도약하고 있어 큰 미래가치를 예고하고 있다.

  따라서 과천 렉서가 자리하게 되는 과천지식정보타운의 개발이 완료되면 아파트 입주와 더불어 기업 이전이 창출하는 일자리 등으로 인한 상주 인구 급증이 전망돼 풍부한 배후수요를 확보하게 될것으로 보인다.

  또한 과천 강남벨트 조성사업이 과천 주암 기업형임대주택 공급촉진지구 계획에 포함됐으며 주거와 업무, 상업, 문화 기능을 갖춘 인덕원역 복합도시개발 사업의 미래가치도 기대를 모으고 있다.

  과천지식정보타운의 약 8천 여 세대에 달하는 배후수요를 품고 있는 과천 렉서는 지식기반산업용지 15개 블럭의 약 1만 9천 여명의 직주근접 수요를 확보했으며 이마트, 롯데백화점 등 과천 원도심과 평촌신도시의 풍부한 생활 편의시설이 편리한 일상을 선사한다. 또한 서울대공원, 서울랜드, 국립현대미술관, 렛츠런파크 등 의 컬처 인프라와 문원체육공원, 관문체육공원, 관악산, 청계산, 매봉산 등 쾌적함을 더하는 자연환경도 마련됐다.

  단지 주변에는 서울 및 인접 지역 진출입이 수월한 쾌속 교통망이 갖춰졌다.

  지하철 4호선 과천지식정보타운역(가칭/예정)을 비롯해 제2경인연결고속도로, 과천봉담고속화도로, 과 천대로 등을 가까이에서 이용 할 수 있다. 실내는 라이프 스타일에 따라 선택하는 다양한 평면 구성과 트렌드를 앞서는 인테리어로 삶의 품격을 한층 더 높인다.

  더욱 여유로운 복층 설계(일부 호실 제외)를 통해 탁 트안 개방감을 연출하며 보다 세련되고 감각적인 공간을 완성하는 트렌디한 인테리어도 적용된다. 이 밖에도 다양한 공간 활용과 미니멀리즘을 실현하는 유니크한 수납 특화를 통해 공간 활용도를 높인다.

  아시아신탁이 시행사로 참여하는 과천 렉서는 6월 중 오픈 예정으로 홍보관은 서울시 서초동에서 공개중이다. (문의: T.1533-1544)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